LOGO

돋보기

KTR, 천연·유기농 화장품 인증 업무 시작 (2019-09-16 16:20)

인증 획득까지 60일 소요, 유효기간은 3년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원장 권오정, 이하 KTR)은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천연·유기농 화장품 인증기관으로 지정받았다고 9월 16일 밝혔다.

천연화장품은 동·식물 등 천연 또는 천연 유래 원료가 완제품 중 95% 이상, 유기농 화장품은 천연화장품에 사용한 유기농 원료가 완제품 중 10% 이상이어야 인증 받을 수 있다.

그동안 이와 관련된 정확한 가이드라인이나 심사 기준이 없어 1% 천연원료만 사용해도 ‘천연화장품’이라는 용어를 사용하는 등 천연·유기농화장품에 대한 품질 보증 체계가 마련돼 있지 않았다.

KTR은 천연·유기농 화장품에 대한 인증 업무를 시작하면서 국내 화장품업체는 정부 공인 천연·유기농화장품 인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인증을 받으려면 KTR 홈페이지에 게시된 인증신청서와 구비서류를 갖추고 방문 또는 우편접수를 하면 된다. 인증 획득 소요 기간은 근로일 기준 60일(보완기간 제외)이다. 인증 유효기간은 3년이다.

권오정 KTR 원장은 “천연화장품과 유기농화장품에 대한 소비자 관심과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국내 유일 천연·유기농화장품 인증기관인 KTR 역할이 커졌다”며 “세계 시장에서 국내 천연·유기농 화장품 경쟁력을 높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