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홍콩은 항구다! 아시아 크루즈의 중심지 (2019-08-30)


‘향기로운 항구(香港)’라는 뜻의 아름다운 항구 도시 홍콩! 세계적인 무역항이자 아시아의 금융 중심지이며 매력적인 관광지인 홍콩은 아시아 최고의 크루즈 중심지이기도 하다. 빅토리아 항구의 아름다운 스카이라인을 배경으로 시작되는 홍콩 크루즈 여행은 홍콩을 더욱 매력적인 도시로 만들어 준다.

홍콩에는 뛰어난 인프라를 갖춘 2개의 크루즈 터미널이 있다. 홍콩의 가장 번화한 중심지인 침사추이 해안에 위치한 ‘오션 터미널’은 더 이상 설명이 필요 없는 홍콩 최대 쇼핑몰인 하버시티와 연결되어 있어 크루즈 전후로 쇼핑과 관광 등 다양한 일정을 진행할 수 있다.

옛 공항 부지에 새롭게 건설된 ‘카이탁 크루즈 터미널’은 2개의 정박 시설과 22만 톤 급 초대형 크루즈 선박까지 수용할 수 있는 최신 시설을 갖추고 있고, 터미널 위의 루프탑 가든은 다양한 용도로 활용될 수 있다. 또 터미널 주변에는 치린수도원과 난리안가든, 레이유문 해산물 거리 등유명 관광지가 있어 크루즈 전후 일정을 즐기기에도 좋다.


드림 크루즈와 로얄 캐리비언 크루즈

홍콩에서 출발하는 크루즈는 아시아의 중심이라는 지리적 장점으로 인해 베트남,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의 각 지역을 연결하는 다양한 선박과 노선을 자랑하며, 그중 ‘드림 크루즈(Dream Cruises)’와 ‘로얄 캐리비언 크루즈(Royal Caribbean Cruises)’가 대표적이다.


드림 크루즈의 ‘월드 드림(World Dream)’호는 15만 톤 급 초대형 선박으로 1:1.6에 가까운 승무원 대비 승객 비율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일 밤 화려한 쇼가 펼쳐지는 조디악 시어터, 조니워커 하우스, 바다 위 가장 큰 스파, 워터 슬라이드, VR 체험존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시설을 갖춘 럭셔리 크루즈다. 월드 드림호는 일년내내 홍콩을 모항으로 운항하며, 대표 일정은 주말 2박 크루즈와 베트남/ 필리핀 등을 기항하는 5박 크루즈가 있다.

로얄 캐리비안 크루즈는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한 세계적인 선사로서, ‘보이저 호(Voyager of the Seas)’가 올해 7∼8월 그리고 ‘스펙트럼 호(Spectrum of the Seas)’가 올해 12월부터 내년 1월까지 홍콩을 모항으로 운항한다. 각각 13만 및 17만 톤 급의 대형 선박으로 홍콩에서 출발하여 베트남, 필리핀 등을 기항하는 4박 이상의 일정으로 운항한다. 인공 파도타기, 아이스 링크, 암벽 등반, 스카이다이빙 시뮬레이터 등 흥미로운 시설을 갖추고 있고, 브로드웨이식 쇼를 선보인다.


크루즈와 함께 하는 홍콩 인센티브 여행 

무엇보다도 크루즈는 기업들의 인센티브 여행 프로그램으로 활용하기 좋다. 기업 행사에 수반되는 숙박/식사/엔터테인먼트/쇼핑 등 모든 요소가 크루즈 하나에 포함되어 있고, 한 배를 타고 일정을 함께하므로 행사 관리가 용이하다. 특히, 크루즈 선박 내의 시설을 활용하여 시상식이나 공연 등 이벤트도 진행할 수 있다.


크루즈 선내에는 수영장, 스파, 스포츠 시설, 면세점, 카지노 등 각종 레저 및 엔터테인먼트 시설이 갖춰져 있고 다채로운 액티비티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크루즈 선박을 경험하는 자체만으로도 큰 매력이다. 여기에 여러 기항지를 경유하는 일정을 선택하면 다양한 지역의 관광을 경험할 수도 있다.

기업 행사를 위해 긴 일정의 크루즈가 부담스럽다면 1박 또는 2박 크루즈가 그 해결책이 될 수 있다. 이들은 홍콩에서 출발하여 공해 상에 머물다 오는 일정으로 운영되며, 크루즈 자체의 매력을 즐기기에 충분하다. 여기에 홍콩 1∼2박 관광 일정을 추가하면 홍콩 여행과 크루즈 체험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선택이 된다. 특히, ‘월드 드림’ 호의 2박 크루즈는 금요일 저녁에 출항하여 일요일 아침에 다시 홍콩으로 들어오기 때문에 매우 효율적인 일정이 가능하다.

더 이상 설명이 필요 없는 매력적인 도시 홍콩! 홍콩 관광과 더불어 크루즈 일정을 추가한다면 평생 잊지 못할 여행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아울러 홍콩의 정부 산하 기관인 홍콩관광청은 20명 이상 2박 이상 홍콩을 방문하는 기업 단체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데, 이를 활용하면 더욱 알찬 기업 행사를 진행할 수 있을 것이다. 기본적으로 기념품과 가이드북, 경마장 입장권 및 음료 쿠폰 등을 제공하고, 행사 인원이 늘어남에 따라 전통 공예 부스, 전통 공연, 문화 체험 프로그램 등을 추가적으로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홍콩관광청의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료제공: 홍콩관광청>

문의: 홍콩관광청 이주승 부장 (js.lee@hktb.com)

홍콩관광청 MICE 웹사이트: www.mehongkong.com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현장 스케치

동영상배너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