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10년 전이나 지금이나 한결같은 청춘제품 (2019-07-12 10:44)

어느 기업이든 그 기업을 존재하게 한 제품이 있게 마련이다. 현대자동차에는 포니가 있었고 소나타가 있었다. 그리고 동아제약에는 박카스, 동화약품에는 활명수가 있었던 것처럼 우리 업계에도 그 회사를 떠받치는 제품이 있다. 때로는 해당 기업의 정체성을 대변하기도 하고 비슷한 종류의 타사 제품까지 망라하기도 한다. 한 기업을 이끌며 여전히 청춘을 누리고 있는 제품의 발자취를 따라가 보자.


1. 고려한백주식회사_ 오가피하면 바로 여기

토종 직접판매기업으로 업계의 터주대감인 고려한백주식회사(대표이사 백홍기)는 ‘오가피’라는 약용 식물을 원료로 한 제품을 주력 상품화하고 있다. 고려한백은 깐깐한 생산 및 검증과정을 거쳐 ‘실크오가피Q’를 탄생시켰고 이는 바로 고려한백의 대표 제품이자 업계 데뷔작이 됐다. 예로부터 오가피는 인삼보다 뛰어난 약초로 알려져 있다. <동의보감>이나 <본초강목>에 의하면 오가피 뿌리, 줄기 및 가지의 껍질 등을 장기복용하면 몸을 가볍게 한다.

이에 고려한백은 ‘실크오가피 Q’ 외에도 ‘오비칼’, ‘오가피 Q-4’, ‘오가피 Q-1’, ‘실크오가피 Q-1’ 등 오가피를 이용한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또한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실크키토림’, 이물질 제거•체중조절•장내 유산균 생육촉진 조성물인 ‘한백 다이어트’와 ‘락토레반’, 단백질 성분을 소화흡수가 잘되는 아미노산 상태로 추출한 ‘실크파우다’ 등의 제품을 개발했다. 지속된 연구개발로 기존 제품을 업그레이드 해 현재는 우리 몸에 흡수가 잘 되는 ‘발효오가피’가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2. 멜라루카인터내셔날코리아(주)_ 국민 로션 리뉴

멜라루카인터내셔날코리아(주)(대표이사 박은숙)의 ‘리뉴 인텐시브 스킨 테라피 로션(이하 리뉴 로션)’은 국내 블로거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며 빠르게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사랑받은 제품이다. 대부분의 블로거들은 ‘리뉴 로션을 사용하면 피부가 보호받는 느낌’이라고 평했다. 또, 어떤 블로거는 직접 식약처 사이트에 성분의뢰를 하고 안전하다는 답변을 그대로 화면 캡쳐 받아 올려놓기도 했다.

리뉴 로션은 천연 야자수에서 추출한 성분을 고순도로 정제시킨 글리세린만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 호흡을 방해하지 않고 보습력을 높여준다. 또한, 컴프리라고 하는 식물에서 추출한 알란토인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건조함으로 인해 트고 거칠어진 피부에 보습 효과를 주어 부드러움을 준다. 또, 리뉴 로션은 호주 표준협회의 기준보다 훨씬 높은 품질기준으로 추출된 고순도의 멜라루카 오일(Tea Tree Oil)을 함유하고 있어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보호해 준다.


3. 시너지월드와이드코리아(주)_ 성공으로 이끈 베스트셀러

‘프로알지-9 플러스 멀티비타민’은 시너지월드와이드코리아(주)(지사장 김혜련)의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스트레스, 공해, 노화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인해 영양균형이 깨진 현대인의 활력 있는 생활을 위해 개발된 건강기능식품으로 비타민C, B6, B12, D, 엽산 등의 비타민 외에도 L-아르기닌, 석류, 자일리톨, 포도, 수박추출물 등 다양한 부원료를 제공해 준다.

비타민C는 결합조직 형성과 기능 유지에 필요한 영양소로 철의 흡수,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하다. 비타민D는 칼슘과 인이 흡수되고 이용되는데 필요하며 칼슘의 기능 유지에 도움을 준다. 비타민B6는 단백질 및 아미노산 이용에 필요하며, 엽산은 세포와 혈액 생성에 필요하다. 엽산은 유전자를 만드는 핵산인 DBNA 복제에 관여하는 효소의 조효소로 관여하므로 세포 분열과 성장에 중요하며, 비타민B12와 결합해 성장발달과 적혈구 생산에 주력하는 비타민이다. ‘프로알지-9 플러스 멀티비타민’ 외에 ‘프로알지-9 플러스 퍼플 웨이브 멀티비타민’과 성분을 업그레이드 한 ‘프로알지-9 플러스 액티브 혼합비타민’이 함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이들 제품이 시너지코리아의 성장 동력이 되고 있다.


4. 유니시티코리아(유)_ 활력과 집중력 업!

유니시티는 뛰어난 품질과 안전하고 과학적으로 검증된 가장 완전한 구성의 영양 보조 식품들을 제조하고 공급한다.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일반적인 제품 외에도, 뛰어난 과학자와 연구팀이 직접 개발한 독점적이고 혁신적인 제품들을 제공하고 있다.

더 좋은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는 유니시티에서 출시된 에너지 드링크 ‘바이오스 라이프 이 에너지(Bios Life E Energy)’가 국내에 소개된 것은 지난 2010년. 국내 출시와 함께 2010년 약 30억 원, 2011년 56억 원, 2012년 109억 원, 2013년 194억 원, 2014년 255억 원, 2015년 282억 원, 2016년 393억 원, 2017년 277억 원 등 명실상부 유니시티코리아의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바이오스 라이프 이 에너지는 에너지 대사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B군을 보충해 주고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해주는 비타민C를 주원료로 마차, 포도씨추출물, 테아닌, 콜린 등의 여러 가지 부원료를 함유해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하는데 도움을 준다. 2014년에는 안티-도핑 테스트를 통과해 스포츠 선수들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제품으로 인정 받았다.


5. 한국암웨이(주)_ 전 세계인의 멀티비타민 더블엑스

한국암웨이(주)(대표이사 김장환)의 대표 제품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트리라이트의 ‘더블엑스 종합 비타민 무기질(이하 더블엑스)’ 이라는 것에 이의를 제기할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 더블엑스는 슈퍼푸드와 더불어 다양한 채소와 과일 속에 들어 있는 식물영양소에 대해 사람들의 관심이 늘고, 영양의 불균형이 심각한 현대인들이 ‘균형 잡힌 식습관’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며 자연스레 판매로 직결돼 꾸준히 성장해 왔다.

1998년 국내에 첫 선을 보인 더블엑스는 2003년 한국인의 영양 요구량과 식습관을 포함, 라이프스타일에 근거한 리뉴얼 됐다. 현재 국내에서 판매 중인 더블엑스는 10% 증가한 항산화수치를 갖고 있어 전 세계 더블엑스 중 가장 높은 항산화 기능을 갖고 있다. 더블엑스 정제가 갖는 각각의 색들은 바로 원료식물이 갖고 있는 고유의 영양분들을 그대로 농축한 것이다. 미국 워싱턴주, 캘리포니아주, 멕시코, 브라질 등 네 곳에 이르는 유기농 농장에서는 농약 대신 무당벌레가 해충을 잡고, 화학비료 대신 지렁이가 땅의 힘을 키우는 방식으로 유기농 농법을 통해 원료 식물을 재배하고 있다. 이들 원료식물은 가장 영양이 풍부한 시기에 수확된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