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독자투고> 수첩 가지고 다니는 사람 아무도 없어요! (2019-05-17 10:15)

지난 ‘기업도 판매원도 수첩 내용 몰라’라는 기사를 봤습니다. 저 역시 판매원으로 근 10년 활동하면서 여러 회사를 거쳤고 매번 새 회사에 등록할 때마다 회원수첩을 우편으로 받았습니다. 하지만 수첩을 받아도 단 한 번도 제대로 읽어본 적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글씨가 작고 빼곡히 적혀 있어서 읽을 엄두가 나지도 않았고, 회사에서 하는 사업설명회를 통해 보상플랜이나 판매원이 지켜야할 준수사항 등은 이미 다 교육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솔직히 보험이나 일반 계약서 등 아주 작은 글씨로 적혀 있는 약관을 읽어 보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피보험자나 피계약자가 어떠한 분쟁점이 발생했을 때 약관 내용을 숙지하고 있다면 별 문제가 없겠지만 읽어보지도 않고 숙지하지도 않은 것 때문에 분쟁에서 늘 지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다단계판매원은 수첩의 내용을 100%는 아니더라도 회사의 교육을 통해서 지속적으로 숙지하고 있기 때문에 수첩을 꼭 갖고 다녀야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회사가 좀 더 이해하기 쉽게 설명을 해주고 센터에 큰 글씨로 오며가며 확인할 수 있는 정도로만 해도 무방하다 생각합니다. 수첩 제작을 위한 불필요한 돈과 자원을 절약해 조금이나마 판매원에게 복지 개념의 비용으로 사용되었으면 합니다.  

<서울 송파구 마천동 장 모 씨>
 

독자투고를 받습니다 

본지는 건전한 유통문화의 정립을 위해 ‘독자투고’를 받습니다. 업계를 위한 정책, 제도 등에 대해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개인감정에 의한 특정 기관 및 업체 또는 판매원 등에 대한 비난 및 욕설은 지면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독자투고’는 본지 이메일(mknews@mknews.co.kr)로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 제목란에 <독자투고> 명시/ 성함, 거주지(○○시 ○○동), 연락처 명시/ 원고는 제목과 내용을 합해 글자크기 10포인트로 최소 A4 ½장 이상 분량.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