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매끈한 피부를 위한 바디 스크럽 (2019-05-03)


꽁꽁 싸맸던 옷차림에서 벗어나 가벼운 여름 옷 준비에 한참이다. 묵혀 두었던 각질 관리가 필요한 때이다. 그런데 바디는 얼굴에 비해 각질 케어에 소홀한 경우가 많다. 바디도 꾸준한 케어가 부족하면 두꺼운 각질층이 수분을 잃고 메마르면서, 각질이 눈에 띄게 올라오게 된다. 



부드럽고 규칙적인 스크럽이 중요

건강하고 젊은 피부를 가지고 싶다면 먼저 스크럽을 꾸준히 해야 한다. 어쩌다 생각날 때 피부를 벗겨 내는 것이 아니라 자극 없이, 규칙적으로 스크럽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스크럽제로는 소금 등의 천연 알갱이나 폴리에틸렌의 마이크로 펄을 사용하는데, 민감한 피부이거나 등에 여드름, 상처 등이 있다면 잘 깎인 폴리에틸렌을 고르는 것이 좋다.

피부를 세게 문지르거나 밀지 말고, 피부 표면에 작은 원을 그리면서 손끝에서 팔로, 발끝에서 허벅지로 올라오면 된다. 팔꿈치나 무릎 등 거칠어지기 쉬운 부위는 좀 더 꼼꼼히 스크럽하고, 목이나 어깨의 피부는 얇으니 세게 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20대는 재생력이 좋아 금방 아물고 새살이 돋지만 나이가 들면 들수록 이러한 자극이 재생을 더디게 하는 원인이 된다. 

스크럽은 우리 피부를 더 이상 보호할 수 없어 떨어져 나갈 준비가 된 죽은 각질만을 제거하는 것이므로 피부 전체를 세게 밀어 자극하면 바디 피부 관리에 치명적이다. 일주일에 1~2회씩 규칙적으로 하는 스크럽은 미세 순환을 자극하고 세포의 재생을 도와 피부 노화를 지연시킨다. 



미세 플라스틱을 대체할 천연 스크럽

미세 플라스틱은 5mm 미만의 작은 플라스틱으로 처음부터 미세 플라스틱으로 제조되거나, 플라스틱 제품이 부서지면서 생성된다. 미세 플라스틱은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치약, 세정제, 스크럽 등에 포함돼 있다.

단가가 저렴해서 화장품 제조사 입장에서는 인기가 많은 원료였지만 환경, 인체 유해성 논란이 짙어지면서 2017년 7월부터는 미세 플라스틱 스크럽과 세안제 제조 판매가 법적으로 금지됐다. 자연스럽게 ‘미세 플라스틱無’ 라는 문구를 거는 판매사들이 증가했고, 그에 발맞춰 천연 스크럽 원료를 내세우는 제품들이 눈에 띄게 됐다. 천연 스크럽 원료에는 무엇이 있을까? 


1. 소금

소금은 칼슘, 마그네슘, 철 등 미네랄이 풍부하여 피부 염증 제거에 탁월하고 붓기를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런 효과 때문에 쉽게 붓고 거친 피부를 위한 바디 스크럽제로 많이 쓰인다. 설탕보다는 입자가 크기 때문에 특히 굳은살을 제거하는 데 효과가 있다. 


2. 설탕

설탕은 소금보다 미네랄 성분이 적고 각질제거 효과는 떨어지지만 따뜻한 물에 쉽게 녹고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 준다. 입자가 고운 설탕은 모든 피부 타입과 피부 컨디션에 맞아 부드러운 각질제거제로 쓰일 수 있다.


3. 커피 찌꺼기

흔히 방향제로 사용하는 커피 찌꺼기는 묵은 각질을 제거하여 피부를 매끄럽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한다. 시중에서 쉽게 얻을 수 있는 값싼 각질제거제로 알려져 있으며 더불어 지방 분해에 탁월한 효능이 있어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이런 제품 어때요?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_퓨어 솔트 스무딩 바디 익스폴리에이터

71% 사해소금과 호호바씨오일, 가지열매추출물이 함유된 수분과 영양이 풍부한 퓨어 바디 스크럽으로 피부 각질과 노폐물을 부드럽게 케어하고 건조한 바디에 수분을 전달한다. 심황뿌리추출물이 피부 보호막을 보호하고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해준다. 건조하고 연약한 바디 피부에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뉴스킨코리아_엑스폴리언트 스크럽 엑스트라 젠틀

해양 규조토의 미세한 입자가 피부의 더러움을 자극 없이 부드럽게 제거하는 스크럽이다. 규조토는 호수나 해양 퇴적물 속에 살던 규조가 죽은 후 바닥에 퇴적된 퇴적암으로 가벼우며 손가락으로 만지면 분말이 묻을 정도로 연하며, 미세한 다공질이기 때문에 흡수성이 강하다.

 

윤미애 기자mknews@mk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ZOOM IN 더보기

HOT NEWS 더보기

현장 스케치

동영상배너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식약신문
다이렉트셀링

업계동정 더보기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