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직판조합, 회원사 실무자 교육 및 간담회 가져 (2019-04-22 09:13)

다단계판매원 장려금제도, 실사 계획 등 안내


직접판매공제조합(이사장 오정희, 이하 직판조합)은 지난 4월 19일 대치동 섬유센터빌딩 컨퍼런스홀에서 2019년 회원사 실무자 교육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직판조합 회원사 임직원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교육 및 간담회는 총 3가지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첫 번째 세션(Session)에서는 식품의약품안전처 건강기능식품정책과 한규홍 연구관이 ‘건강기능식품과 관련된 허위·과대·비방의 표시·광고 예방’을 주제로 허위·과대광고 관련 법령과 규정, 식품 등의 표시광고 시 주의사항 등에 대해 강의하고 실제 적발사례와 다단계판매업체에서 주의해야할 사항들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삼정KPMG 조세본부 김동훈 상무이사가 ‘다단계판매회사의 주요 세무이슈’를 주제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다단계판매회사의 세무상 쟁점에 대해 실무적으로 접근하여 담당 실무자의 업무이해를 도왔다.

이번 교육은 각 주제별로 회원사 실무자가 평소 궁금했던 사항을 사전질의 형태로 접수받아 각 분야 전문가인 강사진의 심도있는 답변을 제공함으로써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 했다고 직판조합 측은 설명했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직판조합 실무책임자가 다단계판매원 근로장려금제도, 회원사 민원동향, 2019년도 실사 계획·주요 약정위반 사례·주요 법위반 우려사항 등에 대해 안내했으며, 조합의 공제업무 등과 관련해 회원사 실무진의 건의사항에 대해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정희 이사장은 “앞으로도 회원사에서 실무적으로 필요로 하는 양질의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해 회원사 담당자의 업무 이해도 향상과 회원사의 법위반 리스크 경감을 지원하는 한편, 조합 업무를 담당하는 회원사 실무진들과 긴밀하게 소통하고 협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