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 2018년 순매출 1,594억 원 달성

5년새 10배 이상 성장… "지난해 잠재 경영 리스크 완전 해소"

  • (2019-04-12 13:00)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주)(대표이사 조민호)는 2018년 한 해 동안 벌어들인 순매출 총액이 약 1,594억 원(부가세 포함)으로 집계됐다고 4월 12일 밝혔다.

2013년 약 129억 원이었던 것과 비교하면 5년 만에 1,133% 성장한 수치다. 2012년 9월 법인 설립 이래 누계 순매출 총액은 부가세 포함 6,196억원을 기록 중이다.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는 창업주인 아이작 벤 샤바트 회장의 결단에 따라 조민호 대표이사를 지난해 1월 신규 선임하고 한국 임원진을 교체하는 등 내실을 기하고자 사내 조직 개편 및 인사 쇄신을 단행했다. 회사 측은 이 과정에서 재무건정성을 강화하기 위해 전임 경영진이 들여온 외부 차입금 등 잠재 리스크로 작용할 수 있는 제반 비용을 대부분 상환했다고 설명했다.

매출다각화 및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화장품 일변도의 제품군을 생활용품과 건강식품으로도 확대하는 전략도 병행했다.

지난해 신년 킥오프 컨벤션을 통해 프리미엄 생활용품 브랜드인 ‘아이언플라워’와 프리미엄 건강식품 브랜드인 ‘라이프 바이 시크릿’을 한국시장에 론칭했다. 이로써 이스라엘 사해 전문 화장품 브랜드인 ‘시크릿’과 함께 세 가지 브랜드 체제를 구축하게 됐다.

‘아이언플라워’ 생활용품과 ‘라이프 바이 시크릿’ 건강기능식품은 국내 유수 기업들과의 기술제휴를 통해 기획 생산됐다. 포인트 메이크업 제품과 같은 ‘시크릿’의 일부 화장품도 국내 업체에서 제조됐다. 2018년 한 해 동안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가 이들 한국 기업에 지급한 대금만 무려 815억 원을 웃돈다. 연 순매출의 절반에 가까운 투자를 감행한 셈이다.

‘시크릿’ 화장품은 ▲코스맥스(주)(쿠션 파운데이션, 립스틱, 립글로스, 마스카라, 아이브로우, 선크림), ‘아이언플라워’ 생활용품은 ▲애경그룹(주방세제, 세탁세제, 섬유유연제, 욕실세정제, 다목적세정제) ▲대상그룹(커피믹스 2종, 액상 에스프레소, 포기김치, 백김치), ▲(주)웰크론헬스케어(생리대, 팬티라이너, 미용티슈, 롤티슈, 키친타올), ‘라이프 바이 시크릿’ 건강기능식품은 노바렉스(주)(유산균, 발효홍삼)에서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을 통해 제조되고 있다.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 관계자는 “아이언플라워와 라이프 바이 시크릿을 통해 안정된 매출을 올리고 투자금을 회수하기까지는 기간이 꽤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대상그룹 청정원에서 만든 ‘아이언플라워’의 포기김치와 백김치의 경우 올 1월 출시되는 등 제품 개발에 따른 시간비용을 또 치러야 하고, 브랜드가 정립되고 소비자의 니즈를 자극하기까지도 상당한 노력을 요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조민호 대표이사는 “2018년은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는 물론 글로벌 전사 차원 백년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기업의 근간을 새롭게 다지고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굴하는 한편, 아이작 회장과 함께 한국의 경영진과 리더 사업자가 모두 한마음이 되어 각고의 자정노력을 기울인 뜻깊은 한 해였다”며, “경영상의 잠재 위기요인을 지난해 모두 해소한 만큼 소비를 증진시키는 마케팅에 주력해 제품 경험에 의한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매출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한다면, 매출과 손익 등 모든 면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반드시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는 사업자와의 소통을 강화하는 데도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사업자의 성과를 인정해주고 동기부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상, 하반기에 각각 일산 킨텍스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대규모 컨벤션을 진행했다.

해외 리더십 세미나도 싱가포르와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두 차례나 열었다.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코리아 컨벤션의 경우, 1만 8,000여 명이 참가해 사상 최대 인파를 기록했다.

지난해에는 타 산업 출신 간부급 인재를 다수 영입하고 직급제를 기존 6단계에서 4단계로 축소하는 등 이질융합에 의한 혁신과 수평적 커뮤니케이션을 정착시키고자 인사제도 정비에 나섰다. 또 사옥을 기존 대치동 KT&G빌딩에서 삼성동 JBK타워로 이전해 사무공간을 늘리고, 서울 에이전트 비즈니스 센터(ABC)도 확장했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