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독자투고> 불법 방문판매 피해 조심해야 (2019-04-12 10:25)

최근 대학 신입생을 대상으로 어학, IT자격증 등 교육서비스 상품을 판매하고, 계약 후 대금 납부를 독촉하거나 청약철회를 부당하게 방해•거부하는 등의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는 뉴스를 접했습니다. 불법 방문판매원은 강의 종료 후 자신을 학교 장학담당 팀장이라고 소개하고, 4년 간 모든 자격증 취득 교육을 수강할 수 있는 인터넷 사이트를 지원해 주겠다고 제안한 뒤 홈페이지 관리비 명목 등의 비용을 받는 수법 등으로 접근했다고 합니다.

이밖에도 미성년자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는 계약, 방문판매원의 성명 등의 정보를 제공하지 않고 학교 관계자인 것처럼 속여 고가의 학습교재를 판매하는 수법으로도 사기를 친다고 하네요. 이러한 방문판매 피해는 매년 신입생이 입학하기 때문에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런 불법 방문판매에 대한 처벌기준을 더욱 강화하고 단속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순진한 대학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코 묻은 돈을 탈취하는 사람들은 너무 잔인합니다. 또 저들로 인해 합법적인 방문판매원들에게도 피해가 가지는 않을까 걱정됩니다. 정부에서도 이러한 새 학기 방문판매 사기에 대한 소비자피해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김 모 씨>


 

독자투고를 받습니다 

본지는 건전한 유통문화의 정립을 위해 ‘독자투고’를 받습니다. 업계를 위한 정책, 제도 등에 대해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개인감정에 의한 특정 기관 및 업체 또는 판매원 등에 대한 비난 및 욕설은 지면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독자투고’는 본지 이메일(mknews@mknews.co.kr)로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 제목란에 <독자투고> 명시/ 성함, 거주지(○○시 ○○동), 연락처 명시/ 원고는 제목과 내용을 합해 글자크기 10포인트로 최소 A4 ½장 이상 분량.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