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화장하는 것만큼 중요한 클렌징 (2019-03-08 09:56)


옛 선조들은 희고 깨끗한 피부를 염원하며 세수를 자주하고, 정성을 쏟았다고 한다. 조선시대에는 남녀 할 것 없이 백분을 비누칠하듯이 바른 뒤에 씻어내는 분세수를 했고, 세수를 중요시하는 습관 덕분에 세숫대야를 휴대하고 다니기도 했다. 중세 외국에서는 화려함을 중시하는 귀족 여인들이 미네랄 오일로 진한 화장을 지웠고, 오일을 닦아 내기 위해 비누 등을 사용하며 이중 세안을 하기도 했다.


화장법에 따른 클렌징
시대가 흐르면서 점차 화장 기술도 발달했다. 다양한 화장품들이 시중에 유통되기 시작했고, 진한 메이크업을 지우거나 말끔한 피부 상태를 유지하기 위한 클렌징 제품도 잇따라 세상에 모습을 드러냈다. 이처럼 클렌징은 화장을 깨끗이 지우거나 피부에 달라붙은 불술문을 보다 더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해 사용돼 왔다.

외출 후 피부에 남아 있는 먼지 등을 깨끗이 씻어내는 일은 몹시 중요하다. 더러워진 피부를 그대로 방치하면 모세혈관의 수축으로 혈액순환이 둔화되어 피부 노화의 주범이 되기 때문.
▷ 유니시티코리아_ 네이젠 퓨리파잉 젤 클렌져

메이크업에 따른 클렌징 방법은 먼저, 선크림이나 기초만 바른 상태라면 저자극성 제품 또는 클렌징워터를 이용해 꼼꼼한 세안을 하면 된다. 파운데이션, 눈 화장 등 진한 메이크업을 한 상태라면 여러 단계에 걸친 세안이 필요하다. 보통 세정 단계는 포인트 메이크업 리무버, 클렌징, 폼 클렌징 순이다.

눈 화장을 했다면 포인트 메이크업 리무버를 사용해야 된다. 눈에 남은 메이크업 잔여물은 잔주름 생성의 원인이 되기 때문이다. 가볍게 피부 화장을 하거나 기초 제품만 발랐다면 클렌징 워터를 사용하고, 파운데이션이나 컨실러, 파우더를 사용했다면 밤이나 오일 형태의 클렌징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 주네스글로벌코리아_ 루미네스 유스 리스토링 클렌저

밤이나 오일을 이용해 메이크업을 녹일 때는 1분 이내로 문지르는 것이 좋다. 너무 오래 문지르면 마찰 시 온도에 의해 노폐물이 다시 들어가기 때문이다. 그러나 물로 유화시키는 과정은 꼼꼼하게 해야 한다. 마지막에 폼 클렌징을 사용해도 오일이나 밤이 제대로 씻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남은 오일 또는 밤의 기름기는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손보다는 물만 피부에 닿게 해 여러 번 씻어 내린다.

폼 클렌징은 저자극성 제품이나 약산성 제품을 선택하자. 이미 앞 단계에서 딥클렌징 과정을 거쳤기 때문에 클렌징 폼까지 세정력 높은 제품(알칼리성이 높은 제품)을 사용한다면 피부에 많은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화장 안 하는 남자라면?
화장을 하는 남자들도 많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지만, 화장을 하지 않는 남자들이라면 자신의 피부에 적합한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된다.

여드름 피부는 대부분 여드름 전용 제품이 출시되어 있어 단계에 맞는 것을 선택하면 된다. 부드럽고 자극이 없는 클렌징 제품을 선택하여 세안하는 것이 좋으며, 깨끗하게 세안이 마무리되었다면 충분한 보습을 해줘야 한다. 여드름 자국이나 흉터가 있는 피부에는 유분기는 적으면서 재생효과가 있는 남자 화장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남자들 중에도 의외로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이 많다. 매일 수염을 깎고 독한 남자 화장품을 써도 괜찮은 건강한 피부가 있는 반면에 트러블이 자주 발생하는 민감성 피부도 있는 것이다. 이런 이들은 클렌징 제품을 선택할 때 민감성피부에 자극이 없는 제품을 선택하고, 얼굴을 세게 문지르는 것은 자극이 되므로 부드럽게 씻는 것이 좋다.

남성의 피부는 두꺼운 피부층 때문에 여성보다 비교적 노화가 늦게 시작되지만 두꺼운 피부는 더 많은 에너지를 필요로 하여 피지분비는 남성이 더 많고, 땀도 많이 내기 때문에 모공이 넓어지게 된다. 넓은 모공의 관리 역시 세안이 기본이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