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먹을수록 아름다워지는 마법, 이너뷰티 (2019-01-25 12:22)


아름다움을 위해 얼굴에 화장품을 바르는 것만이 능사라고 여겨졌던 미(美)의 영역이 확장되고 있다. 최근 일본에서는 붙였다 떼는 것만으로 메이크업이 가능한 기술이 개발돼 올해 실용화를 앞두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바르는 것뿐만 아니라 단순히 먹는 것만으로도 피부, 체중 관리 등을 할 수 있는 이너뷰티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화장품, 식품, 제약업계 등 시장진출 활발
이너뷰티란 피부 속부터 아름다움을 추구한다는 의미로 피부에 좋은 다양한 성분을 피부 속으로 흡수시켜 피부 체질 자체를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것을 말한다. 국내에서 이너뷰티 제품으로는 피부미용, 디톡스, 다이어트, 항산화 등의 기능성을 갖는 식품으로 인식되고 있다.

아름다움을 위해서는 좋은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만큼 몸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신경 써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어떤 음식을 먹느냐에 따라 건강과 아름다움이 결정될 수 있기 때문이다.

피부건강과 관련된 기능성 원료로는 클로렐라, 스피루리나, N-아세틸글루코사민, 히알루론산, 비타민C, 코엔자임Q10 등이 있으며, 체지방 감소 관련 기능성 원료로는 프로바이오틱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 알로에, 녹차추출물, 미역 등 복합추출물(잔티젠) 등을 사용한다.

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건강식품 업계뿐만 아니라 화장품, 식품, 제약 업계에서도 이너뷰티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하고 있다. 이 때문에 갈수록 커지고 있는 이너뷰티 시장을 놓고 제약사와 화장품사 그리고 후발주자들 간의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식품업계는 효능이 입증된 기능성 원료를 사용해 제품을 생산하기보다는 천연재료로 만든 제품의 미용 기능성을 강조하는 경향을 보인다. 또 국내 특산자원과 고부가가치자원의 미용 기능 효과가 재조명되면서 우리 인삼이나 마늘, 사과 등을 활용한 제품이 잇따라 출시됐다. 일각에서는 국내 이너뷰티 제품은 음료나 캡슐, 분말 등 제형이 다소 한정돼 있어 식문화 트렌드에 맞춘 제형을 다양화해야 한다는 필요성이 제기된다.


직접판매업계도 이너뷰티 열풍
5조 원 시장의 장벽을 깨기 위해 직접판매업계도 분주한 움직임을 보이는 중이다.

멜라루카인터내셔날코리아는 건강기능식품 ‘가르시니아-맥스’를 선보이고 있다. 이 제품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여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식이섬유)을 함유하고 있어 원활한 배변활동에도 도움이 된다.
▷ 멜라루카인터내셔날코리아_가르시니아-맥스

▷ 쏠렉_피부보습에 좋은 이너뷰티 스틱

쏠렉 역시 최근 건강기능식품 ‘쏠렉 피부보습에 좋은 이너뷰티 스틱’을 신제품으로 내놓으면서 이너뷰티 시장 확대에 나섰다. 이 제품은 누구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스틱형태로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원료 히알루론산을 담았으며, 시너지 효과를 위한 저분자피쉬콜라겐, N-아세틸글루코사민, 엘라스틴 등의 다양한 부원료를 함유하고 있다.
▷ 아모레퍼시픽 ‘큐브미(Cube Me)’의 론칭 쇼케이스

이 밖에도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1월 8일 피부 전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큐브미(Cube Me)’의 론칭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큐브미는 아모레퍼시픽 사내 벤처 프로그램인 린스타트업을 통해 지난해 출시한 브랜드로, 식탁이 아닌 화장대에 두고 ‘물 없이 간편히 예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이너뷰티를 표방한다. 이너뷰티 기술력을 집약한 ‘츄어블형 5종’과 최근 새로 선보인 앰플 타입의 ‘퍼펙트큐브’를 대표 제품으로 내놨다.

에버스프링의 모회사인 (주)뉴트리는 지난 12월 13일 한국거래소에서 코스닥시장에 신규 상장되기도 했는데, 뉴트리가 피부 건강과 다이어트 제품을 판매하는 이너뷰티 기업이란 점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주력해 온 뉴트리는 에버스프링을 통해 더욱 가파른 실적향상을 도모할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