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독자투고> 더 이상의 방관은 책임회피

  • (2019-01-11 09:26)

지난주 한국마케팅신문의 기사를 보니 참으로 안타까운 심정이 들었습니다. 새해벽두부터 좋은 이야기보다는 안타까운 소식들이 전해졌기 때문입니다. 지난 2018년 한 해를 돌아보면 업계에는 분명 좋은 일도 있었지만, 기억이 흐릿할 정도로 손에 꼽힙니다. 


그보다는 업계의 현안에 관한 문제가 뉴스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고 말할 수 있지 않을까요. 찝찝함이 남아 도망치듯 지나갔던 2018년이지만 마음 만큼은 여전히 지난해에 머물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 문제가 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입방아에 오르내리고 있는 후원수당 우회지급. 이 부분은 토종업체의 판매원들에게는 매우 부당한 처사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이 묵인되고 허용된다면 후원수당 35%의 기준이라는 법 규정이 있을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과거부터 꾸준히 제기돼 왔던 문제이지만 알게 모르게 이것을 방치해 온 방관자들에 대한 책임을 지금은 져야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법을 뜯어고쳐서 이와 같은 일들을 공식적으로 인정하든지, 그것이 아니라면 명명백백히 이에 대한 후속조치가 있어야 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제 시작된 2019년. 아무쪼록 앞으로는 좋은 일만 있기를 기원하겠습니다.


<서울시 홍제동 김 모 씨>

  


독자투고를 받습니다 

본지는 건전한 유통문화의 정립을 위해 ‘독자투고’를 받습니다. 업계를 위한 정책, 제도 등에 대해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개인감정에 의한 특정 기관 및 업체 또는 판매원 등에 대한 비난 및 욕설은 지면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독자투고’는 본지 이메일(mknews@mknews.co.kr)로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 제목란에 <독자투고> 명시/ 성함, 거주지(○○시 ○○동), 연락처 명시/ 원고는 제목과 내용을 합해 글자크기 10포인트로 최소 A4 ½장 이상 분량.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