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독자투고> 해외 매출 정보공개도 같이 해주세요

  • (2018-12-14 10:46)

다단계판매업에 종사한 지 어언 15년이 다 돼갑니다. 그러다 보니 국내에서 영업을 하고 있는 업체들의 매출 동향도 살펴보게 됐고, 또 글로벌 업체의 전체 순위도 확인하며, 트렌드가 어떤지, 타 회사의 보상플랜 등 처음 사업을 시작했을 때보다 더욱 면밀히 확인하는 습관이 생겼습니다. 우리 회사의 진짜 매출이 어떤지 타 회사는 어떤지 등을 확인하다 보니, 매년 공정거래위원회에서 7월 경 전년도 사업자정보공개가 이뤄지고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죠. 그런데 말입니다. 최근 해외에 진출해서 사업을 하고 있는 국내 기업들도 많은데 그 기업들의 해외 매출에 대해서는 알 길이 없더라구요. 대략적으로 해당 기업의 판매원이 알려주기는 하지만 좀 더 공신력 있는 정보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공정위에서 매년 발표할 때 한국 매출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의 매출도 함께 공개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소한 것 같지만 이러한 것들이 현장의 판매원에게는 하나의 사업 도구로도 활용될 수 있기에 여쭤봅니다.


<서울시 강동구 상일동 정 모 씨>
 

독자투고를 받습니다 

본지는 건전한 유통문화의 정립을 위해 ‘독자투고’를 받습니다. 업계를 위한 정책, 제도 등에 대해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개인감정에 의한 특정 기관 및 업체 또는 판매원 등에 대한 비난 및 욕설은 지면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독자투고’는 본지 이메일(mknews@mknews.co.kr)로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 제목란에 <독자투고> 명시/ 성함, 거주지(○○시 ○○동), 연락처 명시/ 원고는 제목과 내용을 합해 글자크기 10포인트로 최소 A4 ½장 이상 분량.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