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코웨이, 다문화 가족 초청 (2018-11-30 09:45)

‘동치미 축제’로 따뜻한 나눔 실천


코웨이(주)(대표이사 이해선)는 지난 11월 22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다문화 가족•우수 고객을 초청해 임직원들과 함께 코웨이 정수기 필터로 정수한 깨끗한 물로 동치미를 담그고 소외계층 및 임직원들에게 전달하는 ‘제3회 동치미 축제’를 진행하며 이웃 사랑과 임직원 사랑을 동시에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

3회째를 맞이하는 ‘코웨이 동치미 축제’는 ‘대한민국 대표 물 기업’ 아이덴티티와 경영철학인 ‘함께 가는 길’을 결합해 일반적인 빨간 김치가 아닌 코웨이 대표 정수기 필터인 RO멤브레인 필터로 정수한 깨끗한 물로 동치미를 담그는 행사다. 동치미는 사회복지단체에 기부되며 일부는 임직원들의 일년 동안의 노고에 감사하는 의미로 임직원들에게 전달된다. 동치미 축제는 물 대표 기업인 코웨이만이 할 수 있는 CSV 행사로 평가 받으며 큰 조명을 받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과 우수 고객, 고양시 다문화가족지원 센터가 지원하는 다문화 가족 등 약 300명이 참여했다. 특히 이날 다문화 가정 결혼이주여성들은 한복을 입고 우리나라의 대표 겨울 전통 음식인 동치미 만들기와 한국 전통 먹거리를 나누는 등 한국 전통 문화와 코웨이의 나눔 문화를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동치미 축제 참가자들은 식품 명인 제 58호 이하연 명인으로부터 행사장에서 전수 받은 전통 동치미 레시피를 토대로 약 7,000통의 동치미를 담갔다.

이날 담근 동치미는 행사장에서 먹거리나누기운동협의회를 통해 다문화 가정에 기부했으며 일부는 코디 등 현장 가족들에게 전달하며 이웃 및 식구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는 “고객, 임직원, 이웃이 다같이 한 자리에 모여 직접 담근 동치미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전 직원이 보람을 느끼고 있다”며 “앞으로도 회사가 가진 자원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토대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현에 앞장서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TOP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