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독자투고> 제품이 너무 비싸요

  • (2018-11-23 10:49)
안녕하십니까? 부산에서 15년 정도 국밥집을 운영하다가 한 손님의 거침없는 말솜씨에 속아 넘어가 최근 다단계판매 사업을 열심히 하고 있는 새내기 사업자입니다. 아무래도 나이가 있다 보니 건강에 좋은 제품에 관심이 많습니다.  

그런데 다단계라는 판매방식이 전통적인 유통망인 도소매단계를 거치지 않는데다가, 무점포 형태라서 제품의 가격은 저렴할 것이라고 생각해 왔지만 막상 사업을 해보니 그렇지 않더군요. 얼마 전 홍삼이 들어간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방송을 본적이 있습니다.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홍삼 건강기능식품 중에서 다른 제품보다 홍삼 함유량이 더 적음에도 그것보다 비싸게 팔고 있더군요. 다단계판매업계도 아마 비슷하지 않을까요? 

이것은 단순히 비싼 가격에 대하여 투덜대는 것이 아닙니다. 과연 합리적인 가격인가에 대한 의심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그만한 값어치가 있는 제품이라면 응당 그만한 값을 매겨서 판매하는 것이 마땅하지만 그렇지 않은 제품을 터무니없이 비싸게 파는 것이라면 문제가 있지 않을까요? 모쪼록 많은 업체의 관계자분들이 가격 책정에 대해 신중하고, 합리적인 결단을 내리시길 바랍니다.

 <부산시 동구 수정동 김 모 씨>

독자투고를 받습니다 

본지는 건전한 유통문화의 정립을 위해 ‘독자투고’를 받습니다. 업계를 위한 정책, 제도 등에 대해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개인감정에 의한 특정 기관 및 업체 또는 판매원 등에 대한 비난 및 욕설은 지면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독자투고’는 본지 이메일(mknews@mknews.co.kr)로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 제목란에 <독자투고> 명시/ 성함, 거주지(○○시 ○○동), 연락처 명시/ 원고는 제목과 내용을 합해 글자크기 10포인트로 최소 A4 ½장 이상 분량.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