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독자투고> 불법업체 가이드라인 나왔으면

  • (2018-11-16 10:57)

다단계판매업계에서 10년 정도 사업을 해온 사람입니다. 예전에는 전업으로 삼고 많은 시간을 할애하여 사업을 해왔지만, 지금은 다단계사업을 통해 어느 정도 여력이 되다 보니 제가 원하던 사업을 꾸리게 됐고, 다단계는 부업으로만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얼마 전 새로 사업을 시작한 사업파트너가 저에게 불법업체와 합법업체의 차이점에 대해 물었습니다. 10년이나 이 업계에 있었는데 공제조합 가입 유무를 확인하라는 답 외에는 첨언할 말이 없더군요.

그런데 이어진 질문에 저는 어떠한 답도 할 수 없었습니다. 그 파트너가 “공제조합에 가입하지 않고 불법영업을 하는 업체들은 수두룩한데 왜 처벌을 받지 않느냐”고 물었기 때문입니다.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저는 어떠한 대답도 해주지 못했습니다. 저 역시 언론이나, 관련 기관단체에서 공제조합 가입 유무를 확인하라는 이야기 외에는 어떠한 것도 들어본 기억이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많은 사업자와 소비자들이 알 수 있도록 불법 업체에 대한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을 배포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서울시 성동구 김 모 씨>
   


독자투고를 받습니다 

본지는 건전한 유통문화의 정립을 위해 ‘독자투고’를 받습니다. 업계를 위한 정책, 제도 등에 대해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개인감정에 의한 특정 기관 및 업체 또는 판매원 등에 대한 비난 및 욕설은 지면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독자투고’는 본지 이메일(mknews@mknews.co.kr)로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 제목란에 <독자투고> 명시/ 성함, 거주지(○○시 ○○동), 연락처 명시/ 원고는 제목과 내용을 합해 글자크기 10포인트로 최소 A4 ½장 이상 분량.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