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풀무원, ‘2018년도 한국식품조리과학회 추계학술대회’ 후원 (2018-10-26 14:05)

최근 학술대회에서 자사 인덕션 제품 활용한 연구 결과 발표


로하스생활기업 풀무원건강생활(주)(대표이사 여익현)은 최근 서울교육대학교에서 개최된 ‘2018년도 (사)한국식품조리과학회 추계학술대회’를 공식 후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풀무원건강생활의 학술대회 후원은 친환경적인 주방 환경을 조성하는 인덕션을 활용한 식품조리과학 연구 활동을 통해 자연을 생각하는 로하스 라이프 스타일을 확산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과학기술의 발전과 조리과학의 혁신’이라는 주제 아래, 최근 조리 과학 트렌드와 주방 대세 가전 아이템으로 떠오른 인덕션의 기능 및 장점에 대한 다양한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특히 ‘유도가열과 조리’ 세션에서는 ▲유도가열 방식 조리기기의 특성 ▲인덕션의 친환경적 효과가 이용자 만족에 미치는 영향을 비롯해, 풀무원로하스의 인덕션 ‘오라니어’를 통해 연구를 진행한 ▲유도가열 방식을 적용한 식품 조리 시의 식품의 품질특성 변화가 소개됐다.

인덕션과 가스레인지로 동일한 냉동 만두를 해동하는 연구를 비교 분석한 결과, 인덕션으로 해동한 만두의 상태나 식감이 더욱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   

인덕션이 가스레인지보다 열을 식재료 내부까지 고르고 빠르게 전달하기 때문이다. 특히 가스레인지에서는 조리 시간이 길어 해동 과정에서 만두피에 수분이 많이 함유하게 돼 조직감이 떨어졌다. 탕수육 소스와 같은 전분 용액(소스) 조리 시에도 인덕션에서 조리한 식품이 가스레인지보다 조직감과 색 측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한, 풀무원건강생활은 학술대회장에서 이번 연구에 활용된 풀무원로하스 ‘오라니어’ 인덕션의 뛰어난 성능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체험 공간도 마련했다.   


 
정해미 기자mknews@mk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