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독자투고> 판매원을 외면하지 마세요 (2018-10-12 11:21)

얼마 전 국회에서 열린 방문판매법 개선 방안 토론회에 관한 기사를 접했습니다. 이 토론회의 요는 방문판매법이 좀 더 소비자 보호에 무게를 둬 개정돼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의견이 판매원들 사이에서는 현실에 맞지 않는 어불성설이라는 비난이 거셉니다. 방문판매법 영향권의 근거리에 있는 판매원의 목소리가 반영되지 않았다는 이유에서지요. 당시 토론회에서 나왔듯이 다단계판매에 대한 소비자 분쟁은 매년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것을 바탕으로 생각하건데 정말 소비자들의 보호를 위한 것이라면, 합법적인 다단계판매업체보다는 불법 업체를 불식시키기 위한 법 개정이 절실해 보입니다. 

소비자 보호에 신경을 쓰는 것이라면, 판매원 보호에도 조금 더 주의를 기울여 주셨으면 합니다. 이러한 토론회나 학술대회를 보면 마치 판매원이 불법의 온상인양 잘못 매도되고 있는 것 같아 안타까움이 듭니다. 또한 소비자 보호 기능을 강화한다는 것은 곧 제재를 좀 더 강화하겠다는 뜻이고, 이것은 시장 축소라는 부작용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서울시 성동구 용답동 김 모 씨>

  


독자투고를 받습니다 

본지는 건전한 유통문화의 정립을 위해 ‘독자투고’를 받습니다. 업계를 위한 정책, 제도 등에 대해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개인감정에 의한 특정 기관 및 업체 또는 판매원 등에 대한 비난 및 욕설은 지면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독자투고’는 본지 이메일(mknews@mknews.co.kr)로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 제목란에 <독자투고> 명시/ 성함, 거주지(○○시 ○○동), 연락처 명시/ 원고는 제목과 내용을 합해 글자크기 10포인트로 최소 A4 ½장 이상 분량.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