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매콤달콤 한국 음식, 뉴욕 거리 달린다 (2018-10-12 11:08)

농림축산식품부•aT ‘달콤매콤 한국 캠페인’ 개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 이하 aT)는 10월 10일부터 10월 23일까지 미국 뉴욕에서 ‘달콤매콤 한국(Sweet Heat Korea)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뉴욕대학교(NYU), 컬럼비아대학교, 먼로대학, 맨하튼, 하이라인파크 등 뉴욕의 유명 대학교 및 명소에서 약 7,000명의 뉴요커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뉴욕에서 활동 중인 유명 쉐프들이 한국의 식재료로 직접 개발한 메뉴를 맨하튼 명소 곳곳에서 푸드트럭을 이용하여 팝업형태로 소개한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는 쉐프들의 레시피와 이야기는 유튜브로 배포한다.

뉴욕의 명소인 첼시마켓에서 레스토랑 ‘먹바(Mokbar)’의 에스더(Esther) 쉐프는 유자차를 이용한 비빔면을 만든다.

맨하튼에서 미슐랭급 불고기 레스토랑인 ‘꽃(Cote)’을 운영 중인 사이먼(Simon) 쉐프는 신고배와 불고기를 소개한다.

브루클린의 유명 레스토랑인 ‘인사(Insa)’의 소희(Sohui) 쉐프는 대추를 이용한 순대를, ‘데이비스 아이스크림(Davey’s Ice Cream)’의 데이비드(David) 쉐프는 직접 개발한 고추장 아이스크림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에스닉푸드에 관심이 높은 소비주도층으로 부상한 대학생이나 젊은 뉴요커와 같은 밀레니얼 세대) 를 겨냥하여 한국의 달고(Sweet: 오미자, 대추차, 배, 유차자), 매운(Heat: 고춧가루, 고추장) 맛을 소개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백진석 aT식품수출이사는 “한국식재료에 대한 미국소비자의 인지도가 매우 높아졌으며, 특히 최근에는 매운맛에 대한 열풍을 타고, 라면, 고추장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이를 계기로 한국 농식품의 대미수출은 매년 5%이상 증가 하고 있으며, 앞으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서는 밀레니얼 세대들의 구매를 유도하는 것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