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손쉽게 챙길 수 있는 건강 견과류에 답이 있다! (2018-10-05 10:59)


최근 우리는 TV 건강 프로그램을 통해서 견과류의 다양한 영양소와 효능에 대해 많이 접하고 있다. 일반적인 건강기능식품보다 온전한 식품으로부터 바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은 소비자에게 큰 매력으로 다가왔다. 때문에 홈쇼핑이나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하루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받을 수 있게 패키지 된 많은 종류의 견과류 제품이 시중에 공급되고 있다.

그렇다면 견과류는 우리 건강에 어떤 긍정적인 역할을 할까? 견과류는 미국에서도 ‘지구가 선사한 건강식품 톱10’ 중에 하나일 정도로 영양이 풍부한 식품으로 우리나라에서도 일부러 챙겨 먹고 있는 추세이다.

견과류가 우리 몸에 좋은 첫 번째 이유는 심장질혼, 혈관질환을 예방한다는 것이다.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있어 우리 몸에 안 좋은 중성지방과 혈청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하고, 혈관에 있는 지방을 없애 혈액이 잘 순환하도록 해 심장질환, 혈관질환을 예방한다.

두 번째는 뇌 건강에 좋다. 불포화지방산의 종류인 오메가-3 지방이 뇌신경세포를 활성화하여 노인, 성장기 어린이, 수험생들에게 좋다. 특히 단단한 견과류를 씹어 먹을 때 뇌를 자극해 뇌의 혈류량이 늘어나 두뇌 활성화에도 도움이 된다.

그 외에도 견과류는 비타민E가 많이 들어있어 탈모예방, 노화방지, 피부미용 등에 효과가 있다. 모발을 튼튼히 하고 윤기가 나도록 하여 탈모를 예방하고, 세포막을 보호하고 혈액의 흐름을 도와 피부를 건강하고 탄력있게 해준다. 그리고 항산화 효과가 있어서 노화방지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우리가 평상시 자주 접하는 견과류로는 호두, 아몬드, 땅콩, 잣 등이 있는데 호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두뇌가 활발히 움직이도록 해준다.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해 겨울철에 먹으면 추위를 이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아몬드는 견과류 중에서도 미네랄과 식이섬유가 많아 지방이나 콜레스테롤 흡수를 줄여주고, 대변을 통해 몸 밖으로 배출시켜서 변비예방도 해준다. 비타민E가 많아서 항산화 작용을 통해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다. 지방의 함량은 많지만 흡수율이 낮고 지방연소가 잘 되어 다이어트에도 좋다. 땅콩은 비타민B군과 E가 풍부해 노화방지 및 피로회복에 좋다. 땅콩에 들어있는 지방은 대장활동을 활발히 해 변비에 효과가 있다. 비타민B1, B2가 많아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어 공부하는 학생이나 정신적인 활동을 많이 하는 사람에게 좋다. 잣은 철분이 많이 들어있어 빈혈이 있을 때 먹으면 좋다. 또한 잣에 들어있는 지방성분이 식욕억제에 효과가 있어 체중감소에 도움을 준다. 만약, 신장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견과류에 들어있는 단백질, 칼륨성분 때문에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다.


▲ 멜라루카인터내셔날코리아(주)_심플리 핏 프리미엄 효소 견과

심플리 핏 프리미엄 효소 견과는 복합 효소로 코팅된 아몬드와 헤이즐넛을 포함해 호두, 마카다미아, 캐슈넛까지 엄선된 프리미엄 견과만으로 구성됐다. 복합 효소는 11가지 곡물(현미, 흑미, 대두콩, 약콩, 보리, 수수, 렌틸콩, 햄프씨드, 아마씨, 병아리콩, 귀리)을 배합하고 발효해 만든 효소로 아몬드와 헤이즐넛을 코팅해 고소한 맛을 더하며 소화에 도움을 준다. 또, 80여 가지 미네랄 성분이 함유된, 가공하지 않은 100%암염으로 만들어진 ‘히말라야 핑크 소금’이 함유되어 풍미를 더해준다. 이밖에 비타민이 풍부한 건크랜베리와 퀴노아 쿠키를 첨가해 다양한 영양과 즐거운 식감을 더욱 조화롭게 선사한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간편하게 휴대해 먹을 수 있는 영양 간식이며, 요거트, 우유, 커피 등에 곁들여 먹으면 보다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 한국암웨이(주)_XS에너지 너츠

XS에너지 너츠는 수확 후부터 완제품까지 전 과정에 걸쳐 최첨단 설비와 전문 기술을 이용해 최적의 환경을 유지함으로써 신선도를 유지한다. 견과는 외피와 과육의 상태와 무게에 따라 품질과 등급이 결정되는데 XS에너지 너츠는 엄격한 등급 기준에 따라 규격 적합 검사를 거친 프리미엄급 원재료만을 엄선했다. 볶음아몬드, 호두, 볶음캐슈넛, 볶음탈각피스타치오, 건블루베리, 마카다미아, 건크랜베리 등으로 견과류를 이용해 ‘피스타치오 & 블루베리’와 ‘마카다미아 & 크랜베리’ 등 합리적이고 슬림하게 구성됐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