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국민청원 안전검사제, 이번엔 다이어트 음료 검사 (2018-09-27 13:42)

10월부터 실시… 파인애플 발효식초 음료 등 대상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 이하 식약처)는 최근 온라인 등을 통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판매되는 일명 '다이어트 음료'를 국민청원 안전검사 대상으로 선정해 검사한다고 9월 27일 밝혔다.

이번 검사대상은 1,325건으로 청원 추천수가 가장 많았던 ‘파인애플 발효식초 음료’로 채택했다. 2016년부터 2017년까지 다이어트를 표방하는 허위·과대광고로 적발됐던 음료 제품도 함께 검사한다.

식약처에 따르면 이번에 채택된 청원은 파인애플 발효식초 음료 제품을 구입하여 섭취한 뒤 설사, 복통 및 월경이상 등 부작용이 발생하여 해당 제품이 안전한지 궁금하다며 검사 후, 그 결과를 알려 달라는 내용이었다.

검사항목은 ▲설사, 복통 등의 원인을 확인하기 위한 세균수‧대장균‧식중독균 등 미생물 7종 ▲체중감량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비만치료제 유사물질과 이뇨제 등 의약품 성분 43종이다. 제품 검사는 10월부터 실시할 예정이다. 

수거‧검사 단계별 진행과정과 그 결과는 팟캐스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공개하고, 위반행위가 확인되는 경우 회수·폐기, 행정처분 등 조치할 예정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국민 눈높이에서 국민이 중심인 식·의약품 안전관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민청원 안전검사제에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국민청원 안전검사제는 식약처가 국민이 불안해하는 식품·의약품 등에 청원을 받아 다수가 추천한 제품을 수거‧검사하고 그 결과를 공개하는 제도이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