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바이오텐(주) 기술부문 특별세미나 (2018-09-14 11:33)

난용물질 수용화 기술 이해하기 쉽게 전달

파시글로벌코리아(주)(대표이사 정지원, 이하 파시글로벌)가 후원한 ‘바이오텐(주) 기술부문 특별세미나’가 지난 9월 11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 호텔 거문고 C홀에서 열렸다. 세미나에 참석한 파시글로벌 회원 약 150명은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의 책임연구원이자 바이오텐(주)(대표이사 김영철)의 기술대표를 맡고 있는 이우송 박사의 특별 강연을 통해 파시글로벌 제품의 주요 성분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특별한 파트너십
이우송 박사는 본격적인 강연에 앞서 한국생명공학연구원과 바이오텐에 대해 설명했다.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은 1985년 설립된 정부출연연구원으로 국내 바이오 연구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곳이다. 이우송 박사가 있는 전북분원은 천연물소재 산업을 선도하는 세계 톱 수준의 전문 연구기관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3만 종 이상의 미생물을 보유하고 있어 국제특허 및 국내특허 미생물 위탁 기관의 역할도 하고 있다. 전북분원의 미생물 보유 현황은 세계 2위로 이미 세계에서 인정받은 ‘미생물 뱅크’이다.
▷ 이우송 박사

바이오텐은 지난 2011년에 설립되어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의 기술에 대한 전용실시권을 갖고 연구원에서 개발한 소재를 활용한 제품 개발 및 대량 생산하여 산업화 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파시글로벌은 바이오텐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의 기술로 탄생한 기능성 물질을 함유한 제품을 유통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 많은 기능성 제품이 파시글로벌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기능성 난용물질의 수용화 기술

이우송 박사는 이번 특별세미나에서 3가지 기능성 소재를 소개했다. 강황에서 추출한 기능성 물질 커큐민, 호장근 유래 기능성 물질 레스베라트롤, 당귀 유래 기능성 물질 데커신 & 데커시놀 안젤레이트이다.

이 박사는 파시글로벌 회원들이 이해하기 쉽게 해당 소재가 소개된 방송 동영상을 곁들여가며 설명했다. 이 박사에 따르면 커큐민, 레스베라트롤, 데커신 등이 뛰어난 효능을 갖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원자재인 강황, 호장근, 당귀를 섭취한다고 해서 그 효능을 직접 체험하는 데는 한계가 있다고 했다. 또, 이들 성분은 난용성 물질이기 때문에 체내 흡수를 높이기 위해 수용화 작업이 필요하다고 했다. 그는 “이들 성분은 유용한 물질이지만 물에 녹지 않기 때문에 천연용해제를 활용한 수용화 기술의 접목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난용성 물질의 수용화 작업에 필요한 천연용해제는 스테비아, 감초, 인삼열매 및 홍삼이 사용된다. 스테비올배당체가 주성분인 스테비아는 단맛을 대체할 수 있는 천연 감미료로 고감미, 저칼로리, 항산화 작용, 분해 작용 등을 하며 혈당과는 무관해 비만관리에도 도움이 된다. 감초에는 항산화 물질인 사포닌과 항암, 항궤양, 항염 등의 효능이 있는 글리시리진이 있다. 또, 인삼열매 및 홍삼에는 익히 알려진 진세노사이드가 풍부하다.

이우송 박사는 이와 같이 기능성 난용물질과 천연용해제를 활용해 수용성 복합체를 개발했으며, 바이오텐은 수용화 머신을 개발해 수용성 복합체의 대량 생산을 가능하게 했다. 수용성 복합체는 천연물 의약품, 의약외품,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생활용품 등 다양한 곳에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현재 이우송 박사는 수용성 복합체 텐큐민G를 이용한 영유아 로타바이러스 치료제와 텐큐민S를 활용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치료제 개발 완성을 목전에 두고 있다.


나만을 위한 화장품, 온리비유
이우송 박사의 특별 세미나 이후에는 파시글로벌 마케팅부에서 스킨케어 라인 온리비유의 제품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피부의 구조와 흡수력에 대해 언급한 후, 화장품이 왜 진피층까지 전달돼야 하는지 설명했다. 파시글로벌의 온리비유에는 이우송 박사가 개발한 수용화 복합체 ‘레스베라-S’가 함유되어 있다. 레스베라-S는 노화방지, 보습력 강화, 미백효과, 피부문제 개선에 도움을 준다. 온리비유는 피부 진피층까지 전달이 가능한 기술력과 모든 성분의 그린 등급(EWG 0∼2 등급) 획득, 천연 방부제 ‘보리수(보리장) 나무 추출물’을 비롯한 5가지 특허물질 함유 등 다양한 특장점을 갖고 있다.

또 다른 특징은 사용자 기호에 맞게 사용 가능한 7가지 기능성 앰플이다. 연령대별, 계절변화, 여성호르몬 변화, 피부 타입 및 상태에 따라 기호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맞춤형 앰플이다. 파시글로벌은 가장 대표적인 피부 타입에 대한 레시피를 6가지로 추천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다양한 피부 고민에 대한 레시피를 소비자가 개인 취향에 맞게 응용해서 사용할 수 있다.

이어서 파시글로벌은 스킨케어 온리비유 설명과 함께 신제품 출시 소식도 전했다. 오는 11월 건강기능식품 5종과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증받은 커피가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격이 다른 문화 창출

특별 세미나의 마지막은 파시글로벌의 오종호 리더 사업자의 스피치로 진행됐다. 오종호 리더는 ‘파시가 왜 다른가’라는 주제로 스피치를 시작했다. 그는 “네트워크마케팅의 본질은 사람이고, 기본은 투명성, 윤리성, 신뢰성”이라며 “이 모든 것을 갖춘 회사가 파시글로벌이다”라고 말했다.

▷ 오종호 리더

또, “파시글로벌의 경영진과 리더들이 함께 이루고자 하는 바람이자 목표가 있다”며 “많은 성공자 배출이라는 기본적인 목표를 넘어 다른 곳에서 이루지 못한 격이 다른 문화를 창출하는 것이다. 파시글로벌에서 지금껏 업계에서 하지 못한 새로운 문화를 함께 만들어 가자”고 응원했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