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독자투고> 허위과장광고 및 불법업체 홍보도 단속했으면

  • (2018-09-14 11:17)

지난호 <한국마케팅신문>에서 공정거래위원회가 SNS광고 단속한다는 기사를 봤습니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SNS을 사용하고 있는 만큼 인플루언서들의 부당광고 행위에 대한 단속은 소비자를 위해서 꼭 필요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인플루언서들의 부당광고 행위보다 더 시급한 것이 SNS에서 무작위로 전해지고 있는 제품에 대한 허위과장광고와 불법업체 홍보 단속입니다.

국내에서는 대부분의 사람이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PC 등으로 블로그, 카페 등 다양한 SNS를 접하고 있는데 무분별한 이들의 과장된 제품 후기나 불분명한 사업홍보로 눈살을 찌푸리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이참에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이들에 대한 단속도 벌였으면 합니다. 단속이 시행되고 처벌까지 이뤄진다면 함부로 SNS에 과장광고나 불법업체 홍보하는 일들이 줄어들 것이라 생각합니다. 또, 올바른 유통 문화를 정착시키는데도 큰 힘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김 모 씨>


  


독자투고를 받습니다 

본지는 건전한 유통문화의 정립을 위해 ‘독자투고’를 받습니다. 업계를 위한 정책, 제도 등에 대해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개인감정에 의한 특정 기관 및 업체 또는 판매원 등에 대한 비난 및 욕설은 지면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독자투고’는 본지 이메일(mknews@mknews.co.kr)로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 제목란에 <독자투고> 명시/ 성함, 거주지(○○시 ○○동), 연락처 명시/ 원고는 제목과 내용을 합해 글자크기 10포인트로 최소 A4 ½장 이상 분량.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