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한-중 후베이성 경제협력 세미나’ 개최

코트라 “한국 투자유치 등 경제협력 기회 발굴할 것”

  • (2018-08-28 10:52)

▷ (사진: 코트라)

코트라(사장 권평오)는 중국 후베이성 정부와 공동으로 8월 27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한-중 후베이성 경제협력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미나에는 왕샤오둥 성장을 비롯한 후베이성 대표단과 한중기업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후베이성 투자환경 소개 ▲우리기업 현지진출 성공사례 및 한중 기업 간 협력방안 발표 ▲양국 기업 간 투자 프로젝트 및 구매 계약 체결식 ▲네트워킹 만찬 등이 진행됐다.

후베이성은 중국 내륙의 중앙부인 화중의 중심지역으로, ‘중부굴기’, ‘장강경제벨트’, ‘일대일로’ 등 중국 경제발전 전략에 잇달아 포함되면서 대표적인 국가 정책 수혜지역으로 손꼽히고 있다. 남한의 약 2배 크기에 6,000만 명의 인구를 가진 후베이성은 작년 지역내총생산(GRDP)이 전년대비 7.8% 성장한 5,400억 달러로 중국 31개 성·시·자치구 중 7위를 차지했다.

후베이성을 중심으로 중국 중부 지역은 경제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특히 샤오미, 알리바바, 화웨이 등 굴지의 중국 기업들이 제2본사 및 생산연구기지를 후베이성에 설립하고 있다. 활발한 중국 기업의 투자와 더불어, 후베이성의 2017년 외국인투자금액과 대외교역액은 각각 109억, 460억 달러로 전년대비 8.5%, 20% 증가하는 등 대외개방도 확대되고 있다.

중국의 국가급 메모리 기지 프로젝트가 추진되고 있는 후베이성에서는 특히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우리 중소중견기업의 다양한 진출 기회가 창출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행사의 일환으로 개최된 구매 계약 체결식에서 우리 반도체 소재 및 장비 업체들의 중국 CSOT사에 대한 공급 계약이 체결됐다. 또 의약품, 자동차부품, 물류창고 등 다양한 분야의 한국 기업들이 현지 시장 진출을 위한 투자 의사를 밝히기도 했다.

한편 권평오 코트라 사장과 왕샤오동 후베이성 성장은 ‘KOTRA-후베이성 정부간 양해각서(MOU)’을 체결해 후베이에 진출하는 한국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협력 뿐 아니라 후베이성 유력 기업의 한국 투자를 위해서도 협력하기로 했다.

권평오 사장은 “이번 세미나와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그 동안 중국 연해지역에 집중된 우리 기업 진출을 장강 경제벨트로 다변화하도록 지원하고, 후베이 기업의 한국 투자유치 등 다각적 경제협력 기회를 발굴할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