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LG생건, ‘빌려쓰는 지구 대학생 캠프’ 개최 (2018-08-06 10:40)

기업의 사회적 책임 및 사회 공헌 가치 체험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지난 83일부터 4일까지 서울 도봉 숲속마을에서 도전과 열정, 배움, 나눔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과 사회공헌의 가치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1회 빌려쓰는 지구 대학생 캠프를 개최했다.


전국 대학생 31명이 참가한 이번 캠프는 각자의 역량을 발휘해 사회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CSR, 멘토링 등을 통해 진로에 관한 고민을 나누며 자기 성장의 계기가 됐다.


외부 전문가의 CSR 특강으로 시작된 캠프는 LG생활건강 임직원이 참여하는 진로 토크쇼, LG생활건강의 사회 공헌 활동인 빌려쓰는 지구스쿨소개 및 체험, 사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 공모전 등이 진행됐다.


특히 세상의 빛이 되어줄 별별 아이디어 공모전은 사회적 이슈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며 사회 문제를 깊게 고민하는 자리를 가졌다. 일자리, 환경, 청소년 교육, 사회 안전 등 6개 사회적 이슈에 대한 대학생의 생각과 해법을 조별 경쟁 PT를 통해 치열한 강연을 벌였다.


캠프 참가자들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해온 빌려쓰는 지구스쿨도 체험했다. 빌려쓰는 지구스쿨은 기본적인 일상습관을 개선하고 자신의 꿈과 진로를 함께 고민하는 국내 최초 융합형 습관교육이다.


이날 참가자들은 8개 수업 과목 중 3개 과목인 도전 뷰티 전문가’, ‘올바른 양치습관’, ‘올바른 분리배출습관등을 직접 경험하고 친환경 생활습관을 제고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 외에도 ! ! LG임직원과 함께 하는 꿈 찾기 토크쇼에서는 화장품·영업·디지털 커머스 분야 임직원들이 ‘1일 진로 상담사로 변신해 진로와 취업을 고민하는 대학생에게 현실적 도움을 줬다.


빌려쓰는 지구 대학생 캠프에 참여한 박병후(23) 씨는 이번 캠프를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해하고 사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 공모전이라는 방법으로 또래와 함께 고민 할 수 있어서 특별했다면서 앞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하는데 어떤 생각으로 준비해야 하는지 정리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또 임유진(19) 씨는 화장품과 생활용품을 만드는 소비자 회사의 매력을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는 캠프라며 직장생활의 노하우, 환경에 관한 인식 개선 등에 대해 다양한 관점에서 생각해 볼 수 있어 향후 진로에 열린 생각을 가질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빌려쓰는 지구 대학생 캠프 참가자에게는 LG생활건강의 사회공헌 캠프 수료증과 기념품이 제공되고, 봉사활동 8시간이 부여됐다. LG생활건강은 사회문제와 진로 고민을 깊이 있게 고찰 할 수 있는 빌려쓰는 지구 대학생 캠프를 매년 개최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