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도테라가 전하는 건강 Talk

  • (2018-07-20 10:45)


건강한 세포를 파멸시키는 활성 산소

산소는 사람이 생명을 유지하는데 꼭 필요한 요소다. 산소가 없는 곳에서는 사람이 살 수 없다는 것은 어린아이들도 알고 있는 가장 기초적인 상식에 속한다. 사람은 산소를 호흡이란 과정을 통해 몸 속에 전달된 산소를 세포 속으로 움직여 탄수화물과 지방을 산화, 즉 태워서 분해시키는 데 사용한다. 이렇게 음식 속의 탄수화물과 지방을 산화시켜야 우리에게 필요한 에너지로 사용할 수 있다. 


그런데 이 과정에서 흡입한 산소 중 일부가 자연적으로 우리 몸에 해로운 활성산소로 전환되게 된다. 우리의 몸은 체내의 활성산소 양을 자체적으로 조절하는데, 무리한 운동 등으로 인해 유해산소의 생성이 급격히 증가하거나, 이들을 제거하는 기능이 저하되어 체내 산화의 균형이 깨지게 되면 ‘산화 스트레스’ 상태에 이른다. 


활성산소는 불안정한 특성을 지니고 있어 과잉 생성되어 체내에 지속적으로 축적되면 주변 세포를 공격하거나 손상을 주게 되고, 다른 세포의 유전자에 영향을 미쳐 면역체계를 약화시키고 암과 같은 질병을 유발하며 노화를 일으키게 된다.


활성산소 제거를 위한 습관과 항산화

활성산소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려면 항산화 물질이 많이 함유된 식품을 충분히 섭취하고, 활성산소를 증가시키는 여러 요인을 제거해야 한다. 우선, 일상생활 속에서 자외선과 방사선, 과량의 술과 담배, 과도한 스트레스, 환경 오염물질, 과식이나 심한 운동, 인스턴트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건강기능식품이 과량의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우리 몸의 항산화(산화를 억제하는 작용)는 인체 내 자체 효소(SOD, CAT 등)로 유지되는 효소적 체계와 비타민C, 비타민E와 같은 항산화 물질 섭취에 따른 비효소적 체계 두 가지 루트를 통해 이루어진다. 이러한 효소와 항산화 물질은 활성산소를 비활성화시키거나 중화하여 단백질의 산화를 방지하고, DNA 손상 및 지질과 산화를 억제하여 항산화를 유지시켜 준다.


평생활력을 위한 도테라 라이프롱 바이탈리티 프로그램 


날로 심해지는 각종 유해환경 및 불규칙한 식습관으로부터 평생 동안 활력과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도테라코리아(유)(지사장 장재훈)가 ‘도테라 라이프롱 바이탈리티 프로그램(이하 LLV)’을 추천했다. 도테라의 특별한 건강기능식품 알파 씨알에스 플러스, 에센셜 오메가, 마이크로플렉스 엠브이피 등 3종으로 구성된 LLV팩은 데일리 뉴트리션 프로그램으로 건강한 세포, 정상적인 면역기능, 혈행 개선 등에 도움을 준다.



알파 씨알에스 플러스(ALPAHA CRSⓇ+)

코엔자임Q10과 자연의 식물 추출물(부원료)이 도테라만의 독점 기술력으로 특별하게 블렌딩된 항산화 건강기능식품이다. 필수 아미노산 BCAA와 파파야추출물, 홍경천추출물, 인삼추출물 등이 부원료로 함유되어 있으며, SLS-프리 식물성 캡슐로 소화 흡수가 더욱 용이하다. 알파 씨알에스 플러스는 유해산소를 차단해 항산화와 세포 건강에 도움을 주며, 높은 혈압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에센셜 오메가(χEO MEGAⓇ)

중금속으로부터 비교적 안전한 심해의 작은 어류로부터 추출한 정제 어유와 보라지 감마리놀렌산을 함유하고 있다. EPA/DHA 뿐만 아니라 필수영양소인 비타민E, 베타카로틴, 비타민D까지 함유하고 있다.


또, 도테라 고유의 에센셜 오일인 프랑킨센스, 클로브, 타임, 쿠민, 오렌지, 페퍼민트, 진저, 캐러웨이, 캐모마일 등이 부원료로 함유되어 있으며, 식물성 연질 캡슐에 레몬오일을 코팅해 이취(생선비린내)가 적고, 식물성 원료 캡슐로 소화 흡수가 더욱 용이하다.


EPA 함유로 혈중 중성지질 개선 및 혈행을 원활히 하는데 도움이 되며, DHA 함유로 두뇌 영양 공급에 도움이 된다.


마이크로플렉스 엠브이피(MICROPLEX MVp)

일반적인 식단으로 부족할 수 있는 나이아신, 비오틴, 베타카로틴, 엽산 등 13종의 비타민과 셀렌, 아연, 철분 등 9종의 무기질을 한국인에게 적합하게 배합한 제품이다. 특히 건조 효모, 토마토 분말, 생강 추출물, 브로콜리 분말 등 8종의 식물 유래성분이 부원료로 함유되어 있으며, 캡슐 역시 식물성 원료를 사용해 소화와 체내 흡수에 더욱 용이하다. 


마이크로플렉스 엠브이피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필수 영양소인 비타민과 무기질을 함유해 균형 잡힌 영양 섭취에 도움을 준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