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사심충만 리얼탐방 | 아이더블유코리아(유) (2018-07-20 10:14)

확고한 기업문화, 독특한 제품 앞으로가 기대되는 기업


아이더블유코리아(유)(지사장 이용학)는 지난 2월 직접판매공제조합과 공제계약을 체결한 기업이다. 미국 플로리다 주 팔메토(Palmetto)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본사 설립은 2001년 이다. 


한국에서는 아이더블유코리아라는 사명으로 등록되어 있지만 본 사명은 잇웍스(It Works)이다. 사명의 한글표기가 다소 난해한 점이 있어 각 영문의 앞 철자만 이용해 아이더블유코리아라 정해졌다. 아이더블유코리아는 한국에 진출하기 이전부터 개인적으로 관심을 갖고 있던 업체였다. 외신을 통해서 간간히 소식을 듣고 또 찾아봤던 기업이다.

때문에 15년이 넘는 기업 역사와 20개 이상 국가에 진출해 있는 탄탄한 글로벌 직판기업의 한국진출 소식은 반가울 수밖에 없었다. 아이더블유코리아는 서울 서초동에 위치해 있다. 지하철 2호선 서초역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한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다. 또, 근처에 유명한 대형 교회가 있어 어느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다. 


지난 2월 공제계약을 체결하고 3월 소프트 론칭 행사를 가지며 본격적인 영업에 돌입한 아이더블유코리아의 비즈니스센터는 신생기업답게 깔끔하고 새로운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내부는 로고의 색상을 이용해 포인트를 주어 산뜻한 느낌을 주고 있다. 직원을 통해 들은 얘기로는 전 세계 지사의 인테리어가 거의 동일하다고 한다.


 동일한 포인트의 인테리어는 그만큼 기업의 문화가 확고히 자리 잡혀 있다는 것을 뜻한다. 일례로 지난 3월 소프트 론칭때 만났던 잇웍스 마이크 포틸로 영업 부사장은 일반적인 비즈니스맨과는 달랐다. 복장이 매우 캐주얼했다. 이는 잇웍스의 모든 임직원들이 동일하다고 했다. 틀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분방함을 추구하면서도 그 안에서 혁신적인 아이템과 플랜을 계획하는 사업방식은 신선하게 다가왔다. 


▷ 대강의실


다시 아이더블유코리아 비즈니스센터에 대한 얘기로 돌아가 보자. 센터는 서초동 대호IR빌딩 6층에 있다. 센터의 입구는 긴 복도를 따라 두 개가 있다. 어느 곳을 통해 들어서든 모두 연결되어 있으니 들어서는 데는 큰 불편함이 없다. 인포데스크를 기준으로 인포데스크 뒤에는 직원들이 사무공간이 있으며, 바로 앞 홀에는 원형테이블과 의자가 있으며, 그 뒤로 교육과 세미나가 이뤄지는 대강의실이 있다.

▷ 인포데스크 및 메인 홀


 대강의실의 입구는 전체가 개폐형 도어로 되어 있어 오픈해서 사용 시 홀을 이용한 대규모 강의실로 탈바꿈이 가능한 구조로 되어 있다. 홀 왼쪽 창가에는 유리 파티션으로 구분되어진 소규모 미팅공간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고, 오른쪽에는 센터입구와 제품전시 존이 준비되어 있다. 


제품전시 존 옆으로 짧은 복도를 따라가면 왼쪽에는 회원들의 사업 편의를 위한 컴퓨터가 비치되어 있으며, 오른쪽에는 또 다른 센터의 입구와 입구 옆에 25명을 수용할 수 있는 소규모 강의실(Freedom Room)이 있다. 또, 복도 끝에는 인바디룸이 있어 회원들이 수시로 건강을 체크할 수 있도록 했다.  

▷ 고객 미팅공간


아이더블유코리아의 비즈니스센터는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되고 있으며, 아직까지는 서울에만 센터가 있다. 체형관리 및 피부 탄력을 위한 패치를 주력제품으로 판매하고 있는 아이더블유코리아는 국내에서는 조금 생소하지만 독특한 제품으로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아직 본사의 모든 제품이 한국에서 선보인 것은 아니지만 곧 건강기능식품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올 하반기에 한국 내셔널컨벤션, 글로벌컨벤션(유럽, 10월) 등 굵직한 행사도 계획되어 있다. 


산뜻한 로고 색상처럼 한국 시장에서 산뜻한 출발을 알린 아이더블유코리아. 앞으로 어떤 성장을 보여줄지 기대된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