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Beauty issue │Review⑤ 각질제거 (2018-07-20 09:59)

나의 각질을 부탁해∼

각질은 각질층에서 볼 수 있는 죽은 세포들로서 자연스럽게 떨어져나간 후 새 각질 세포로 교체되며 피부 재생 과정에서 생기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그런데 피부의 연령이 높아질수록 각질의 자연적인 교체가 지연되고, 피부가 건조해지거나 자외선에 많이 노출되는 경우 각질이 쌓이기 때문에 ‘필링(Peeling)’이라는 인공적 방법으로 제거해야 한다.


▷ 도테라코리아(유) 엑스폴리에이팅 바디스크럽

에센셜 오일로 산뜻한 기분 

도테라코리아(유)의 ‘엑스폴리에이팅 바디스크럽’은 피부보습과 진정에 좋은 아몬드와 다양한 오일 성분이 첨가돼 부드럽게 피부각질을 관리해주는 자연 친화적인 스크럽 제품이다. 또 쿠쿠이 넛 오일, 마카다미아 오일, 코코넛 오일이 함유돼 순하고 부드럽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쿠쿠이넛 오일은 수 백 년 동안 하와이 사람들이 화상과 트는 피부를 치료할 때 사용했던 것으로, 필수 지방산인 리놀레인산과 리놀렌산의 함량이 높아 피부에 쉽게 스며들며 여드름, 습진, 화상에 트는 피부, 건성 등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다.


자연에서 추출한 사탕수수 성분과 해바라기 씨 오일은 피부각질을 부드럽게 관리해 주는데 도움을 준다. 천연 피부 보호막 성분이 함유된 해바라기 씨 오일과 알파하이드록시산이 많아 좋은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탕수수 성분은, 예민한 피부도 각질제거를 할 때 자극 없이 묵은 각질을 제거할 수 있다.

도테라의 바디스크럽은 오렌지와 자몽 에센셜 오일이 상큼함을 더해 샤워 시 피부를 개선하는데 도와줌과 동시에 과일 향으로 산뜻한 기분까지 들게 만든다. 크림의 입자가 굵어 피부에 닿게 되면 거칠 것이라고 예상하지만, 물과 함께 희석되며 보들보들한 오일의 형태로 변한다.


각질이 거칠게 벗겨지는 느낌이 아닌 오일을 바르는 듯한 느낌이 들기 때문에 자극 없이 매끈하게 제거된다. 제품을 사용한 후, 도테라의 제품을 사용한 곳과 안한 곳을 비교해 보면 오일 성분 덕분인지 마치 바디오일을 바른 느낌이 들어, 따로 바디케어 제품을 샤워 후 바르지 않아도 충분했다.


▷ 메리케이코리아(유) 새틴 바디 리바이탈라이징 쉐어 스크럽 화이트 티 앤 시트러스

시어버터로 탁월한 피부 관리

메리케이코리아(유)의 ‘새틴 바디 리바이탈라이징 쉐어 스크럽 화이트 티 앤 시트러스’는 서부 아프리카에서는 식용으로도 사용되는 식물성 유지인 시어버터(Shea Butter)가 첨가됐다. 자외선 차단뿐만 아니라 피부 보습•재생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시어버터는 우리 신체에는 생성이 되지 않는 천연 비타민A, D, E, F가 함유돼 있어 피부 관리에 탁월한 성분이다.


아프리카가 원산지인 시어버터는 과거 미모를 유지하기 위해 클레오파트라가 자주 사용한 성분으로 알려진 것으로 이미 국내에서 판매되는 보습제에서 주로 볼 수 있다.


메리케이의 제품은 화이트 티와 시트러스 향이 나는 제품으로 은은하면서 청량감 있는 느낌을 주며, 마치 스파를 받고 난 후의 기분을 선사한다. 또 설탕과 같은 입자를 가져, 깔끔하고 매끈하게 피부에 닿기 때문에 각질이 제거된다는 것이 확실하게 느껴진다. 물과 함께 희석되면서 부드럽게 마사지를 했을 때 바디워시와 흡사하다는 생각을 했다.


각질제거 후 물에 씻겨나가는 느낌도 굉장히 가벼웠다. 샤워 후, 완벽히 물기를 제거 한 뒤에는 메리케이의 제품을 사용한 곳과 안한 곳을 비교해 봤을 때, 각질제거를 한 부위가 훨씬 더 피부에 생기가 생겼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또 시어버터 성분 덕분인지 평소 각질제거 후 자주 느끼던 건조함이 없었다.


엄지손톱만큼의 소량을 사용해 팔과 다리에 얹었을 때, 충분한 케어가 가능했던 메리케이 제품은, 185g의 대용량, 2만 원대 후반이기 때문에 가성비에 있어서도 탁월하다고 볼 수 있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