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한국야쿠르트, 홀몸노인 업무협약

수급자 건강이음음료 지원사업 동참

  • (2018-07-18 14:33)

()한국야쿠르트(대표 김병진)가 전북 전주의 국민연금공단 본부에서 국민연금공단,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전국의 홀몸노인을 위한 업무협약을 718일 체결했다.


한국야쿠르트는 1994년부터 홀몸노인 돌봄사업을 펼쳐왔다. 지난 25년간 지자체, 관공서 등 여러 기관과 손잡고 복지사각지대에 놓은 홀몸노인 문제해결에 도움을 주며, 이 사업을 대표 민관협력 사회공헌활동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지난해에는 30억 원의 출연금으로 사회복지재단을 설립해 홀몸노인 돌봄활동 사업의 전문성을 강화했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야쿠르트는 75세 이상 홀몸노인 1,100명의 연금수급자를 돌보는 독거노인수급자 건강이음음료 지원사업(이하 건강이음 사업)’에 동참하며 야쿠르트 아줌마를 통해 윌, 하루야채 등 건강음료를 주 5개씩 전달한다. 홀몸노인의 건강과 안부를 확인하고 고독사 예방 등 사회 안전망 확보에 기여할 예정이다.


국민연금공단은 4억 원의 사업비 기부와 홀몸노인 대상자 선정 및 사후 관리에 힘쓸 계획이며, 독거노인지원센터는 전문성을 활용한 사업 활성화에 협력하게 된다.


한국야쿠르트의 최동일 홍보이사는 회사는 야쿠르트 아줌마와 함께 오랜시간 소외된 노년층의 어려움을 덜어내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정부, 지자체, 종교단체 등과 함께하는 민관 협력 사례를 지속적으로 전파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