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화장품 산업·문화 열정 담은 벽화 이전 (2018-07-16 09:53)

동서고금(東西古今) 화장(化粧) 미인도(美人圖)

(주)코리아나화장품(대표이사 유학수)의 유상옥 회장의 화장품 산업 및 문화에 대한 열정과 철학이 담긴 대형 작품 <동서고금(東西古今) 화장(化粧) 미인도(美人圖)>가 지난 7월 12일 코리아나화장품의 30주년을 기념해 광교사옥 로비에서 공개됐다.


이 작품은 1986년 코리아나화장품의 유상옥 회장이 라미화장품 대표이사로 재직하던 시절, 기업의 미적인 이미지 창출, 한국 화장품 산업의 글로벌화에 대한 의지를 담고자 제작한 대형 벽화로 당시 라미화장품 이천공장 준공 이후 설치됐다. 이후 동아제약 이천공장(구, 라미화장품 이천공장) 로비에 전시 돼 있다가 지난 5월, 32년만에 제자리를 찾은 것이다.


1986년 제작 당시, 유상옥 회장의 의뢰로 유홍준 교수(명지대 미술사학과)가 총괄 기획을 맞았으며, 김정헌, 박불똥 등 현재 민중미술을 대표하는 작가들이 청년기에 참여해 한국 현대미술사의 흥미로운 기록으로 남게 됐다.


가로 8.6미터의 넓은 화폭을 자랑하는 <동서고금(東西古今) 화장(化粧) 미인도(美人圖)>는 동서양 유명 화가의 작품에서 볼 수 있는 동서고금의 아름다운 여인들의 모습을 담고 있다. 특히 전면에서 큰 흐름을 주도하고 있는 동서양 여성들은 모두 단장을 하고 있는 모습으로 등장하는데, 당시 화장품 회사 CEO로서 화장문화와 동서고금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이 동시에 함축돼 있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