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뉴스킨, ‘다(多) 엄마다’ 5기 수료식

다문화 가족을 위한 맞춤형 부모 교육

  • (2018-07-16 09:19)

뉴스킨 코리아(주)(대표이사 조지훈)는 다문화 가족 구성원의 행복한 삶을 지원하기 위한 맞춤형 부모 교육 프로그램 ‘다(多) 엄마다’ 5기 수료식을 지난 7월 14일 개최했다.


‘다(多) 엄마다’는 뉴스킨 코리아 회원 자치 봉사단체인 ‘뉴스킨 코리아 포스 포 굿(Force for Good) 후원회’가 부모 교육 전문기관인 자람가족학교와 협력해 개발한 다문화 가정 부모 교육 과정이다.


경기도 안산 시립루씨어린이집에서 진행된 수료식은 뉴스킨 코리아 임직원을 비롯해 5기 과정 이수 가족, 안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다(多) 엄마다’ 프로그램을 마친 가족에게는 수료증을 전달하고, 서로의 성장을 축하하며, 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 외에도 두 달간의 활동사진을 전시한 ‘다 엄마다 스토리 사진전’도 함께 진행됐다.


‘다(多) 엄마다’ 5기를 수료한 홍콩에서 온 큥옌리씨는 “한국인 엄마가 아니기 때문에 아이를 어떻게 교육해야할지 막막하고 힘들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국적에 상관없이 모든 엄마들이 똑같은 마음으로 아이를 키운다는 사실에 위안을 받아 큰 용기를 얻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2016년 3월 프로그램을 첫 시작한 이후 지난해까지 총 159가족이 수료했으며, 이번 ‘다(多) 엄마다’ 5기는 18가족이 총 7회에 걸쳐 교육에 참여했다. 특히 이번 5기 과정은 부모 교육을 넘어 가족 구성원 모두를 위한 직접 교육으로 실시됐다. 자녀를 위한 별도의 프로그램 진행과 아빠의 간접적 참여를 유도하는 과제 활동 등이 가족 내 상호작용을 촉진시켜 참여 가족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뉴스킨 코리아 관계자는 “뉴스킨 코리아가 전개하고 있는 ‘다(多) 엄마다’ 프로그램은 다문화 가정의 자녀교육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들로 구성돼 현장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한국 사회 다문화 가족의 행복한 삶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뉴스킨 코리아의 ‘다(多) 엄마다’는 엄마라면 누구나 국적에 관계없이 좋은 엄마가 되고 싶어하는 ‘모두 다(All)’ 같은 엄마라는 취지로 진행 중인 사회공헌활동이다. 이주 여성의 한국사회에 대한 적응을 돕고, 다문화 가정 자녀의 올바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교육을 중점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