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독자투고> 더 나은 지역사회가 되기를 (2018-07-13 10:13)

경기도에선 과거 식품, 의약품 등을 중점으로 단속하던 특별사법경찰단이 불법사금융, 피라미드 사기와 같은 민생경제 범죄를 줄이기 위해 힘을 쏟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새로운경기위원회에 경제범죄수사과가 추가 신설되고, 특별사법경찰 인력 대폭 증원과 함께 전문경력직도 충원해 이와 관련한 전문성을 강화한다는 소식도 들려왔습니다.

특별사법경찰단이 불법 미용행위나 식품위생법 위반업소 등 각종 불법적인 일을 일삼는 일을 적발한 사례는 언론을 통해서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때마다 경기도에서 적잖게 발생하는 유통판매업체로 가장한 불법 피라미드도 단속해, 사람들이 더 이상 금전적이나 정신적으로 피해를 입지 않기를 바랬습니다.

과거 피라미드 사기는 민생 범죄의 사각지대에 놓여있었고, 이러한 범죄의 점검률은 단속대상의 2% 미만에 불가했었습니다. 이번 정책의 강화로 서민경제가 무너지지 않고, 민생 범죄가 점차 줄어드는 지역사회가 되는 것을 기대 해보려합니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강 모 씨>
 


독자투고를 받습니다 

본지는 건전한 유통문화의 정립을 위해 ‘독자투고’를 받습니다. 업계를 위한 정책, 제도 등에 대해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개인감정에 의한 특정 기관 및 업체 또는 판매원 등에 대한 비난 및 욕설은 지면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독자투고’는 본지 이메일(mknews@mknews.co.kr)로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 제목란에 <독자투고> 명시/ 성함, 거주지(○○시 ○○동), 연락처 명시/ 원고는 제목과 내용을 합해 글자크기 10포인트로 최소 A4 ½장 이상 분량.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