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코웨이, 제 21회 에너지 위너상 3관왕

나노직수·시루직수 정수기 수상

  • (2018-07-06 16:58)

▷ 나노직수 정수기(좌)와 시루직수 정수기(우)

라이프케어기업 (주)코웨이(대표 이해선)는 지난 7월 5일 서울 중구 프레스 센터에서 진행된 ‘제 21회 에너지 위너상 시상식’에서 ‘나노직수 정수기’와 ‘시루직수 정수기’가 각각 대상과 에너지 기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코웨이의 나노직수 정수기는 이번 시상식에서 올해 최고의 에너지 고효율 제품에게 주어지는 ‘대상’ 및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 제품은 인버터 컴프레셔(Compressor: 공기 압축기)를 탑재해, 기존 컴프레셔를 사용할 때와 비교해 냉각 효율을 약 34% 향상시켰고, 새로운 인버터 컴프레셔 제어 알고리즘을 적용해 컴프레서 가동률을 최소화했다. 또 불필요한 전력 소모를 줄이기 위해 필요할 때만 온수를 가열하는 ‘순간 온수 시스템’을 적용했다.


시루직수 정수기는 ‘에너지 기술상’을 수상했다. 이 제품은 RO 멤브레인 필터를 탑재한 정수기의 경우 수조를 사용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직수 방식을 구현한 국내 유일한 정수기다.


고효율 빙축 냉각 시스템과 나선 유로형 온수 시스템을 활용해 정수기 내부의 냉각 및 가열이 이루어지는 접촉 면적을 넓혀 에너지 효율을 높였다.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이선용 소장은 “코웨이는 앞으로도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친환경기술 개발에 매진할 것”이며, “우리 사회에서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분위기가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