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교원, 홀로렌즈 창의 융합캠프

스마트 우주과학·역사체험 교실

  • (2018-07-03 16:37)

()교원그룹(대표 장평순)은 지난 630일부터 71일까지 교원 가평연수원에서 초등 1~4학년 아동 30여 명을 대상으로 교원 홀로렌즈 창의 융합캠프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공동으로 개최했다.


교원그룹은 아이들의 인성 함양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 바른인성 캠페인을 전개하며 교재를 발행해 바른 인성캠프를 진행했고, 교육 상품 기증 등 다양한 활동을 해왔다.


이번 캠프는 교원그룹이 보유한 홀로렌즈(Hololens)’를 활용한 교육 콘텐츠와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의 노하우를 활용해 아이들에게 폭넓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홀로렌즈를 활용한 교육콘텐츠는 교원그룹이 지난 12월 개최한 ‘2017년 에듀 딥 체인지에서 첫 선을 보였다. 특히 홀로렌즈는 국내 최초로 교육 콘텐츠를 혼합현실(MR: Mixed Reality)로 구현해 내며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번 캠프에서도 홀로렌즈를 활용한 스마트 우주과학교실이 가장 큰 인기를 끌었다. 아이들은 홀로렌즈를 이용해 혼합현실로 신비한 우주를 생생하게 체험하며 태양계에 대해 학습하는 기회를 가졌다. 또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과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이 합쳐진 우주체험 공간에서 아이들은 미션을 수행하며 태양계를 생생하게 체험했다.


가상현실·증강현실을 활용한 프로그램은 3D프린터와 증강현실을 활용해 실제 집이 건축되는 과정을 경험해보는 나만의 집 만들기와 보급형 VR안경을 직접 제작해 삼국시대 유물·유적을 VR로 배우는 스마트 역사체험교실로 꾸며졌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교원 홀로렌즈 창의융합캠프는 미래 기술력과 교육 콘텐츠를 동시에 경험해 볼 수 있는 체험의 장으로 마련했다앞으로 교원그룹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창의·융합 교육에 대한 정보와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참여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