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코웨이,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일자리창출·개선에 대한 노력 인정받아

  • (2018-06-29 10:52)

라이프케어기업 (주)코웨이(대표 이해선)가 고용노동부로부터 일자리 창출 및 개선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됐다고 6월 29일 밝혔다.


올해 처음 시행되는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정부가 일자리를 늘리거나 질을 개선하는 기업의 노력을 인정하고 격려하고자 마련된 제도다.


고용노동부가 고용보험 데이터베이스 분석, 지방고용노동관서 발굴 및 국민 추천을 통해 후보기업을 발굴하고, 현장조사와 노사의견 수렴을 거쳐 최종 100개 기업을 선정 발표한다.


선정된 기업은 신용평가 금리우대, 세무조사 유예 등 150여 개의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코웨이는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다양한 가족 친화프로그램 운영 ▲모성보호 관련제도 활성화(출산 축하금 지원, 임신기간 근로시간 단축 ▲‘○○님’으로 부르는 수평적 호칭 도입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외에도 협력업체 동반성장 준수, 임직원 소통 및 고용증가, 이직률에 있어서도 우수한 결과를 보였다.


코웨이 이해선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코웨이는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과 개선활동을 통해 우리 사회가 건강한 길로 나가는 데 힘을 보탤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코웨이는 ‘행복한 일터 만들기’를 기반으로 2017년 한 해 동안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표창을 수상한바 있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