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Beauty issue │Review② 파운데이션 (2018-06-29 09:19)

파운데이션톡톡톡, 흐트러짐 없이 오래도록

•촉촉하고 가벼운 튜브형

▷ 메리케이코리아(유)_타임와이즈 매트 웨어 리퀴드 파운데이션 아이보리 3


튜브형 제품인 메리케이코리아(유)의 ‘타임와이즈 매트 웨어 리퀴드 파운데이션 아이보리 3’은 미끄럽게 떨어지는 물 제형의 느낌이다. 29ml의 양이 적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얼굴 전체에 펴 바를 수 있을 정도다. 오일이 첨가된 제품으로 끈적거리지 않아 지성 피부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추천할만한 제품이다.

핑크 베이지 계열의 컬러를 가진 아이보리 3은 피부에 얹었을 때 금방 세수하고 나온 것처럼 가벼웠다. 소량을 퍼프를 사용해 얼굴에 톡톡 펴 발랐을 때, 피부에 ‘착!’하고 달라붙는 느낌이었다. 끈적임 없이 두드림과 동시에 그대로 피부에 흡수됐다. 물 제형이라 처음 피부에 도포할 때 미끌거리지만 퍼프를 이용해 다 펴 바른 뒤에는, 제품 이름처럼 ‘매트’해진다. 피부 결을 따라 파운데이션이 잘 안착하며 콧망울, 눈밑 등 미세한 부분에도 뭉치지 않았다. 

아이보리 3의 경우 피부를 화사하게 만들어주고 핑크 톤이 들어간 덕분에 반짝이는 얼굴을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 있다. 만약 평소 23호를 쓰는 사람이라면 아이보리 3보다는 ‘아이보리4’ 혹은 ‘아이보리 6’을 사용해보자. 아이보리 4와 6은 옐로우 베이스로서 피부를 훨씬 더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매끄럽고 오래가는 쿠션형

▷ 한국암웨이(주)_아티스트리 이그젝트 핏 쿠션 파운데이션 하이드라 터치 23호


한국암웨이(주)의 ‘아티스트리 이그젝트 핏 쿠션 파운데이션 하이드라 터치 23호’는 겉모습부터 화려한 이 파운데이션은 한 손에 딱 맞게 들어오는 제품이며, 쿠션 커버를 열었을 때 파운데이션이 송글송글 맺혀 있다. 쿠션은 탈부착이 가능하도록 제작됐고 그에 따라 제품구성 중에서 리필제품도 함께 들어있다. 

이 제품을 사용한 날, 기자는 한 공연장에 있었다. 3,000명 가까이 되는 수용인원이 있는 공간에서 지속력은 어땠을까. 밀폐된 공간이라 매우 건조하고, 공기가 탁했지만 유분기가 올라와 번들거리거나 피부가 건조해지는 현상은 없었다. 평소 사용하던 파운데이션과 달리 땀 때문에 화장이 무너지는 일은 없었고, 피부가 답답하다는 느낌도 들지 않았다. 유난히 더웠던 날이라 땀을 많이 흘렸지만 파운데이션의 고정력이 좋아 매끈한 상태로 베이스를 유지했다. 렌즈가 뻑뻑해질 정도였지만 유분이 심하게 올라오지 않고 유지력도 좋아, 여름철 사용하기 적절하다. 파운데이션의 커버력을 어땠을까. 팩트를 발랐을 때 촉촉하고, 미세한 피부 잡티들은 모두 커버됐다. 또한 퍼프를 사용해 펴 발랐을 때 뭉침이나 밀림이 없어, 가벼운 외출 시 가벼운 화장을 원할 때 사용하기 적절하다.


•흡수력과 커버력 좋은 튜브•팩트 혼합형

▷ 뉴스킨코리아(주)_뉴컬러 라이트 스테이 비비 컴팩트 01 라이트


팩트 유형으로 출시된 뉴스킨코리아(주)의 ‘뉴컬러 라이트 스테이 비비 컴팩트 01 라이트’는 쿠션이나 고체형이 아닌 튜브와 팩트의 혼합형으로, 모양은 팩트지만 꾹 눌러서 사용하여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비비 컴팩트를 피부에 얹었을 때 베이비파우더(?)향이 코끝에 맴돌며 촉촉하고 고르게 펴 발라졌다. 적당한 수분기로 끈적거리지 않고, 피부 속으로 스며드는 느낌이 들었다.

건성 피부를 가진 사람이라면 이 제품을 사용해보자. 뉴컬러 라이트 스테이 비비 컴팩트가 여기저기 갈라지는 피부에 단비 같은 존재가 될 수 있다.

지속력은 어떨까. 주말 동안, 다른 제품은 쓰지 않고 비비 컴팩트만 베이스로 사용한 뒤 외출했다. 평소 얼굴에 땀이 많아 파운데이션을 아무거나 쓰지 못하는데, 이 제품은 땀과 함께 화장품이 흘러내리거나 무너짐, 밀림과 같은 현상이 없었다. 또한 평소 여름철 쓰던 제품은 수시로 메이크업 수정을 거쳤지만 이 제품은 외출 시 수정을 거의 하지 않았다. 비비 컴팩트는 커버력도 좋았다. 얼굴에 트러블이 많았던 기자의 미세한 여드름 자국 모두 커버를 해줬기 때문이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