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큐사이언스! 앞으로 성장할 일만 남아있다” (2018-06-15 09:48)

Special Interview | (주)큐사이언스코리아 장유 지사장

강력한 제품력에 새로운 보상플랜을 장착한데 이어 한국 시장에서의 도약을 위해 큐사이언스코리아는 새로운 수장을 영입했다. 지난 5월 9일 큐사이언스코리아의 신임 지사장으로 전격 부임한 장유 지사장이 바로 그 주인공. 앞으로의 각오와 목표에 대해 들어봤다. 

▷ 큐사이언스코리아 장유 지사장

Q. 본인 소개를 간단히 한다면?
한국외국어대학교에 진학해 미국 유학을 통해 MBA과정과 미국 공인회계사(AICPA) 자격 시험에 합격하고 대기업과 코트라 LA무역관으로 근무한 경험이 있다. 네트워크마케팅과 인연을 맺게 된 것은 2000년 모 글로벌 기업을 만나면서 부터였다. 그 이후 네트워크마케팅 사업의 매력에 빠져들게 되었고 글로벌 기업의 지사장을 역임하며 6개월이라는 단기간에 매출을 7배가량 상승시킨 경험을 갖고 있다. 잠시 쉬는 동안 큐사이언스 본사와 연이 닿아 새로운 지사장을 선임됐다. 벌써 업계 경력 18년차이지만 이 사업은 늘 새롭게 다가오는 것 같다.


Q. 큐사이언스의 장점은 무엇이라 생각하나?

예전부터 큐사이언스의 제품이 탁월하다는 것을 익히 들어 알고 있었다. 부임하고 제품 트레이닝을 받으면서 듣고 상상했던 것보다 훨씬 더 뛰어나다는 것을 알게 됐다.

큐사이언스에 대해 업계에서 갖고 있는 선입견은 제품은 좋으나 사업성이 안 된다는 것이었다. 하지만 지난 4월 1일 새로운 보상플랜을 론칭했다. 이 보상플랜은 기존의 보상플랜과는 전혀 다르게 사업성을 보장해주는 보상플랜이다. 본사는 한국에 앞서 1월 1일부터 신규 보상플랜을 적용했는데 1분기 동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 상승했다. 즉, 큐사이언스는 제품력은 이미 잘 알려진바와 같이 매우 탁월하고 사업성이 뛰어난 보상플랜을 운영하고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 생각한다.


Q. 이전까지 부진했던 이유는 무엇이라 생각하나?
앞서 말했던 것과 같이 보상플랜이 주요 원인이었다고 생각한다. 많은 사람들이 제품을 보고 관심을 가졌지만 한국 판매원들이 사업하기에는 어려운 보상플랜으로 꺼려했던 것 같다. 또, 다양한 제품을 갖추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한국 진출 초기에 주력으로 삼았던 한 가지 제품만 홍보해왔다는 것도 문제라 생각한다.


Q. 앞으로 어떤 변화를 줄 것인가?
회사에 생기를 불어넣어 매출 성장을 이루는 것이 큰 목표이다. 예전에도 모 회사에서 단기간에 빠른 성장을 이룬 경험이 있다. 그때의 경험과 노하우를 접목해 큐사이언스도 단기간에 빠른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또한, 적극적인 제품 홍보를 통해 다양한 큐사이언스 제품을 알릴 것이다.

지난 4월 1일 변경된 보상플랜을 아직 모르는 분들이 많다. 판매원들의 사업성을 위한 강력한 보상플랜이 이미 장착됐다는 것을 널리 알릴 것이다.

제품군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하반기에 체중조절 제품 출시가 예정되어 있으며, 앞으로 한국 시장을 위한 특화된 제품 또는 업그레이드 된 제품 등을 모색하고 순차적으로 론칭할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다.


Q. 판매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회사를 성장시키기 위한 노하우는 이미 갖추고 있다. 큐사이언스는 앞으로 성장할 일만 남아있다. 회사와 함께 믿음을 갖고 자신감을 갖고 협력해 성공의 대열에 함께 하길 바란다. 한국이 성장한 후 동남아시아 시장으로 진출할 계획을 본사는 이미 수립해 놓은 상황이다. 이때 동남아시아가 진출을 위한 거점이 한국이 될 것이다. 글로벌 시장 진출에 함께 참여할 수 있길 바란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