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인스타그램, 한국에 쇼핑 기능 도입 (2018-05-31)

브랜드 게시물에서 제품 및 서비스 바로 구매 가능

▷ 인스타그램 쇼핑 기능

사진 및 동영상 공유 플랫폼 인스타그램(Instagram)이 새로운 비즈니스 도구인 쇼핑 기능을 국내 커뮤니티에 도입했다고 5월 31일 밝혔다.

앞으로 기업이나 브랜드는 게시물 내에 제품을 태그해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판매 활동을 할 수 있게 된다. 소비자들은 더욱 편리하고 직관적인 방법으로 원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다.

지난해 미국에서 먼저 출시된 후 올해 초 몇몇 국가에 추가로 도입된 쇼핑 기능은 인스타그램의 다양한 커뮤니티와 브랜드를 바로 연결하는 역할을 한다. 

브랜드는 인스타그램 커뮤니티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해왔다. 현재 인스타그램 사용자 중 80% 이상이 비즈니스 계정을 팔로우하고 있으며 2억 명 이상이 매일 비즈니스 계정 프로필을 방문한다. 사람들은 쇼핑을 하고 좋아하는 브랜드의 새로운 제품을 보기 위해 인스타그램에 매일 접속한다. 쇼핑 기능의 도입은 다양한 규모의 국내 비즈니스가 글로벌 시장을 통해 인스타그램 커뮤니티와 의미 있는 관계를 쌓는 또 하나의 방법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의 비즈니스들도 이제 인스타그램에서 브랜드를 팔로우해 새로운 제품을 발견하는 소비자에게 매끄러운 쇼핑 경험을 선사할 수 있다. 매달 비즈니스와 커뮤니티 간 1억 8,000만 회의 교류가 일어나는 플랫폼에서 쇼핑 기능은 발견의 즐거움을 일깨우고 새로운 소비자의 관심을 끌 수 있다.

인스타그램 프로덕트 마케팅 디렉터 수잔 로즈(Susan Rose)는 5월 31일 페이스북 커뮤니티 커넥트 기자 간담회에서 쇼핑 기능 출시를 발표했다.

수잔 로즈 디렉터는 “인스타그램이 관심사를 발견하는 곳에서 직접적인 구매 행동까지 이뤄지는 장소가 되길 바란다”며 “쇼핑 기능은 비즈니스가 인스타그램 커뮤니티와 의미 있는 관계를 맺을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이며 해당 기능을 한국에 도입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국내 커뮤니티에 쇼핑 기능을 도입하기 위해 인스타그램은 티몬 뷰티(@tmon.beauty), 에잇세컨즈(@8seconds_official), 럭키슈에뜨(@luckychouette7), 스타일쉐어(@styleshare_kr), 라네즈(@laneige_kr), 마몽드(@mamondekorea), W컨셉(@wconceptkorea) 등 총 일곱 개 지역 브랜드 파트너와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다.

국내 K-beauty를 선도하는 아모레퍼시픽에서 마케팅전략을 담당하는 MC전략팀 장기원 부장은 “손꼽아 기다린 인스타그램 쇼핑 기능을 국내에서 가장 먼저 사용해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쇼핑 기능을 통해 인스타그램을 활용하는 뷰티 고객들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가고, 라네즈(@laneige_kr)와 마몽드(@mamondekorea)를 비롯하여 자사 브랜드들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좀 더 손쉽게 확인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ZOOM IN 더보기

HOT NEWS 더보기

현장 스케치

동영상배너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식약신문
다이렉트셀링

업계동정 더보기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