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인천화장품 어울, 중국 마케팅 강화 나서 (2018-05-25 16:18)

중국 상해 국제 미용 박람회 참가


인천시(시장 유정복)의 공동브랜드 ‘어울(Oull)’이 중국 마케팅 강화를 위해 지난 5월 22일부터 24일까지 ‘중국 상해 국제 미용 박람회(2018 23st China Beauty Expo)’에 참가했다.

‘어울’은 단독 브랜드관으로 참가하여 그간 관심을 보였던 바이어들과 새로운 유력바이어들을 모색한 결과 약 100만 불의 수출상담을 진행헸다. 특히, 박람회장에서 중국의 파워블로거 격인 왕홍이 꿀광 프리미엄 마스크팩 등 어울 화장품을 직접 체험하는 영상을 찍고, 이를 중국 생방송 중계 1위 매체 ‘이즈보’를 통하여 한 시간 동안 라이브 방송하기도 했다. 이날 방송은 동시 접속자수 9만 명 누적 접속자수 90만 명을 기록하였으며, 이 밖에도 현장에서 이벤트를 통해 어울 SNS 가입 등을 유도하는 등의 마케팅을 전개했다.


올해로 23회째를 맞이한 ‘중국 상해 국제 미용 박람회’는 세계 3대 미용 전시회중 하나로 전시규모 26만 ㎡의 아시아 최대 규모 화장품 및 미용 전시회로 손꼽힌다. 박람회에는 30개국 3,760개사 약 40만 명이 방문했다.


인천시 윤현모 신성장산업과장은 “지난해 중국의 뷰티시장의 규모는 534억 9,440만달러(약 57조 9,100억 원)로 세계 2위 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만큼, 어울 매출 향상을 위하여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 마케팅을 과감하게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어울은 그동안 한층 강화되는 중국 화장품제도 변화에도 선제적·능동적으로 대처해 왔다. 현재까지 23개의 제품이 위생허가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어울은 26개의 제품이 행정심사 중에 있어 연말까지는 총 40여 개 제품이 위생허가 인증을 획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지난 달 부터는 중국 소비자를 집중 공략하기 위해 본격적으로 중국내 온라인(SNS)마케팅을 실시하고 있으며, 왕홍을 활용해 어울 제품 및 브랜드를 홍보하고 있으며, 중국 최대 오픈 마켓 ‘타오바오’에 어울 브랜드관으로 입점해 판매 중에 있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