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올해 외식업계 키워드는 '단짠' (2018-05-21 09:52)

달콤 짭짤한 맛 강조한 치킨, 버거에 디저트까지 인기

‘단짠(단맛과 짠맛이 더해진 맛)’이 대한민국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한때 화끈한 매운 맛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책임졌던 외식업계가 이번엔 단짠으로 소비자들을 공략한다. 치킨 업계는 물론, 한 끼를 거뜬히 해결할 수 있는 버거 브랜드, 여름을 맞아 소비자들의 디저트를 책임지는 식음료 브랜드에서도 단짠을 내세운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2016년부터 입에 불이 날 정도의 매운 맛을 앞 다퉈 내놓았던 치킨 업계는 매운 맛에 부담을 갖던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달콤 짭짤한 맛을 더한 치킨이 눈에 띈다.

국내 대표 오븐치킨 브랜드 (주)오엠푸드의 오븐마루치킨은 올해 첫 신제품으로 궁중 불고기 치킨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한식 전통 간장 불고기 소스로 짭짤하면서도 달콤한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쫄깃하면서도 탱탱한 식감의 당면과 쌀떡을 더해 씹는 맛은 물론, 진짜 불고기를 먹는 듯한 착각에 빠지도록 한다.

▷ 오븐마루치킨의 신제품 궁중 불고기 치킨

제너시스BBQ 그룹의 치킨 프랜차이즈 BBQ는 지난 2월 ‘오지구이치킨’을 선보였다. 양념 갈비 베이스의 특제 소스에 베트남 고추의 매운 맛이 조화를 이룬다. 여기에 최근 젊은 층에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분짜 소스를 더해 오리엔탈의 풍미를 느끼게 해준다. 또한 대추를 넣은 한국적인 맛과 바비큐 소스의 이국적인 맛이 더해져 달콤하면서도 매콤해 맥주 안주로 안성맞춤이다.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이달 선보인 ‘소이바베큐’ 치킨 역시 단짠의 맛을 내세우고 있다. 얇게 입혀 튀겨낸 치킨 위에 달콤 짭조름한 맛과 은은한 불향이 조화를 이루는 것은 물론이고 바삭한 고구마와 연근칩을 올려 건강한 맛까지 더했다.

단짠의 열풍은 치킨 업계에만 뿐만 아니라 디저트, 버거 브랜드까지도 확대되고 있다. 달콤한 맛만 강조하던 디저트 브랜드에서도 단짠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프레시버거 브랜드 모스버거는 서양식 일본 요리 ‘남반요리’를 재해석한 ‘남반치킨버거’를 출시했다. 바삭한 통살 치킨에 매콤달콤한 간장소스와 고소하고 새콤한 타르타르소스를 곁들인 단짠 매력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특히 푹신한 일반 번과 쌀로 만들어 쫀득한 식감을 자랑하는 라이스 번 2가지 버전으로 출시, 소비자들의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 모스버거의 남반치킨버거

할리스커피는 여름을 맞아 ‘옥수수치즈케익 빙수’를 선보였다. 기존 빙수 메뉴에서 자주 볼 수 없었던 옥수수와 치즈케익의 조합이 돋보인다. 고소하고 달콤한 Non GMO 옥수수와 치즈케익, 짭조름한 치즈 파우더가 어우러져 단짠의 매력을 극대화했다. 눈처럼 쌓아 올린 얼음과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알알이 살아있는 옥수수 토핑과 만나 부드러우면서도 톡톡 씹히는 이색적인 식감까지 즐길 수 있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