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여성을 위한 순수한 선택 (2018-05-11 10:17)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여성용품 안전관리를 강화하여 여성들이 안심하고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한 ‘여성 건강 안심 프로젝트’를 지난 4월 27일 시행했다. 일상생활에서 여성들이 밀접하게 사용하고 있는 각종 제품들에 대해 촘촘한 안전망을 구축하여 여성 건강권을 보장하겠다는 뜻이다. 이러한 가운데 다단계판매를 통해 유통되는 제품이 이목을 끌고 있다. 그동안 품질 개선에 집중해 온 업계의 공통된 유통전략이 주효하고 있는 것이다.


여성용품 안전관리 강화된다

먼저 식약처는 고품질의 안전한 여성용품 유통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해 생리대 유해물질 검출 파동으로 빚어진 불길 잡기에 나섰다. 식약처는 올해 10월부터 생리대에 전성분을 표시하기로 했다. 또한 유해성분 모니터링을 주기적으로 실시해 소비자들에게 알리기로 했다. 모니터링에서는 국내 315품목, 해외직구 15품목을 대상으로 휘발성유기화학물(VOCs) 60종과 농약 14종 등을 조사한다. 제품 생산 시에 VOCs을 줄일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과 생리대 사용량을 기반으로 위해평가를 실시해 인체에 유해한 성분에 대한 안전기준도 마련한다.

지난 4월 10일 시중 유통 중인 여성청결제(외음부세정제 89개 제품)의 수거•검사 결과 발표도 ‘여성 건강 안심 프로젝트’ 일환이다. 앞으로 식약처는 인터넷을 통한 낙태약, 피임약 등의 불법 판매를 근절하고 화장품•생리대 등의 허위•과대광고에 대한 지속적인 단속을 통해 여성 소비자를 보호하겠다는 계획이다.

식약처는 또 여성들이 많이 사용하는 식품•의료제품에 대한 안전정보를 카드뉴스, 영상, 리플릿 등으로 할 예정이다. 우선 올해에는 ▲생리대 유해성분 조사결과 등 생리용품 정보 ▲가임기 여성이 주의해야 하는 여드름치료제 안전정보 ▲보톡스 주사 안전사용 ▲임신진단테스트기 등 여성 자가사용 의료기기 안전사용 등의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내년부터는 ▲여성 호르몬제•골다공증 치료제 등의 주의사항(2019년) ▲‘전문의 사용•처방 의료기기’ 안전사용 정보(2020년)도 제공한다.


품질경영 내세운 다단계 제품 눈길
다단계판매업계의 관계자들은 뛰어난 품질에 합리적인 가격이라는 업계의 특성으로 소비를 지속하고 있는 꾸준한 소비자층이 형성되고 있다고 평가한다. 다단계판매업계의 여성용품이 주목을 받고 있는 것도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각종 유해물질로 소비자들로부터 신뢰가 바닥으로 치달은 알려진 시중의 제품보다는 불감증을 잠재울 만한 안전한 제품을 찾고 있다는 것이다.

지난해 깨끗한 나라의 릴리안 생리대에서 약 20종의 독성물질이 검출된 것으로 확인돼 논란이 된 바 있다. 특히 휘발성유기화합물질(TVOC)까지 포함됨에 따라 생리대 전반에 걸친 안전성 검사가 시급하다는 여론이 형성되기도 했다. TVOC는 발암독성물질로, 피부접촉이나 호흡기를 통해 신경계에 장애를 일으킬 수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당시 생리통, 생리불순 등 이상 증세가 증가했음을 호소하는 글이 인터넷 커뮤니티 등을 통해 확산하면서 안전 불감증에 대한 경종을 울리는 계기가 됐다. 이러한 유해물질 검출 논란으로 품질 경영에 금이 가는 사태가 빈번하게 발생하자, 다단계판매업계의 제품이 재차 주목받고 있다.

▷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_아이언플라워 울트라 슬림 순면 커버 생리대(대/중/소)

최근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는 ‘아이언플라워 울트라 슬림 순면 커버 생리대(대/중/소)’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피부에 닿는 모든 부분이 OCS 인증 받은 100% 유기농 순면커버로 되어 있어 피부자극이 적다. 또한 포름알데히드와 형광증백제, 색소, 염소표백, 화학 향료 등이 없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안심 샘 방지 라인과 볼록 맞춤형 흡수층으로 여성들의 생활에 적합한 제품이다. 


다양한 제품, 여성 라이프스타일에 적합
생리대뿐만 아니라 여성들이 일상생활에서 쓰이는 업계의 다양한 여성용품들도 눈여겨 볼만 하다.   
▷ 탄탄코리아_보궁

탄탄코리아의 ‘보궁’은 화산암재 스코리아(Scoria)로 제작돼 요실금 증상을 완화하려는 목적으로 질 또는 직장에 삽입하여 운동자에게 골반저 근육을 인지시키고, 느슨해진 골반저 근육을 강화시킨다. 보궁의 주원료인 스코리아는 항균력, 살균력, 탈취율이 뛰어나고 원적외선 방사로 인해 혈액순환 및 생체리듬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건강은 삶의 만족도를 높여주는 열쇠나 마찬가지다. 하지만 중년에 접어들수록 흔한 질환에 노출되지만 치료에 대한 인식은 부족하다. 특히 여성의 경우 40∼50대의 절반가량이 폐경이 진행되면서 여성호르몬의 부재로 인한 갱년기 증상을 겪게 되는데 요실금 역시 ‘당연한 것’, ‘다 그런 것’, ‘갱년기 증상 중 하나’로만 치부하여 간과하는 경우가 많다. 탄탄코리아의 보궁은 이러한 여성들의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제품이다. 
▷ 한국암웨이_허브 뷰티 클렌저

주로 청결상의 목적으로 사용되는 여성 외음부 전용크림도 있다. 한국암웨이의 ‘허브 뷰티 클렌저’는 에코서트 인증과 풍부한 유기농 식물 성분이 함유된 여성 청결제다. 에코서트 오가닉과 코스모스 오가닉 인증 제품으로 자연 유래 성분 97.1%와 유기농 성분 11.2% 함유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카렌듈라 추출물, 센티드제라늄 오일, 알로에베라잎 추출물, 수레국화꽃 추출물 등 풍부한 유기농 천연 식물 성분으로 피부에 촉촉함과 진정작용으로 편안함을 준다. 민감한 피부를 부드럽고 순하게 세정하여 건강한 피부로 유지하며, 유기농 센티드제라늄 오일이 들어 있어 세정 시 상쾌하고 은은한 향을 전달한다.
▷ 카리스_이브 크림 인 퓨어

카리스의 ‘이브 크림 인 퓨어’는 젤 타입 탄력크림이다. 탄력과 미백 그리고 세정과 청결유지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 물 없이 사용이 가능한 여성청결제의 기능과 칙칙하고 어두운 부위를 화사하게 가꾸어주는 미백 효과을 가지고 있으며, 르네셀만의 특허성분인 이브핑크 콤플렉스(L-아르기닌, 식물성 에스트로겐 복합체)가 늘어짐을 예방하고 탄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pH 밸런스를 유지하여 청결을 유지하는 효과를 함께 가지고 있다. 여기에 정제수 대신 천연 셀룰로오스와 천연 글리세린을 사용하여 민감한 부위를 섬세하게 케어해주며, 로즈 오일이 함유되어 여성건강에 도움을 준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