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아미코스메틱, R&D 부문 주관기업 선정 (2018-05-11 10:00)

33개월간 약 13억 5,000만 원 지원 받아


(주)아미코스메틱(대표 이경록)이 4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에서 지원하는 경제협력권 산업육성사업 비즈니스협력형 R&D부문에 선정됐다고 5월 2일 밝혔다.

이번 과제는 ‘스마트팜 재배작물을 활용한 아토피용 보습 기능성 화장품 개발 및 제주 유래 유용 미생물을 활용한 항노화 바이오신 소재 개발’을 목표로 하며 33개월간 약 13억 5,000만 원의 지원을 받아 수행하게 된다. 주관기업인 아미코스메틱과 원료 의약품 및 화장품소재 전문기업 대봉엘에스(주), 건국대학교 글로컬산학협력단이 공동으로 진행한다.

스마트팜은 ICT를 비닐하우스•과수원 등에 접목하여 원격 및 자동으로 작물의 생육 환경을 적정하게 유지•관리할 수 있는 농장으로 1년 내내 일정한 품질의 기능성 작물 재배가 가능하여 기능성 성분이 최대화되는 최적조건 설정 연구도 효율적으로 수행해 나갈 수 있다.

또한 작물이 생육할 수 있는 최적조건을 지속적으로 제공해줄 수 있기 때문에 일반노지재배 작물에 비해 생육 속도가 빠르고 최근 오염된 외부환경과 공간적으로 분리되어 있어 친환경 재배가 가능하다.

아미코스메틱 연구개발팀 관계자는 “스마트팜 재배 작물을 화장품 원료 소재로 개발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를 계기로 아미코스메틱이 바이오 신소재 개발을 주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 2020년까지 아시아 TOP10 진입할 수 있도록 연구에 매진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