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식품인증원-한국국제협력단

‘방글라데시 식품안전 연수과정’ 성료

  • (2018-05-04 10:06)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장기윤, 이하 식품인증원)은 한국국제협력단과 함께 추진했던 ‘방글라데시 식품안전 연수 프로그램’을 4월 27일 수료식을 끝으로 마무리 했다.

이번 연수는 지난 4월 17일부터 2주간에 걸쳐 진행된 공적개발협력(ODA) 연수과정의 일환으로 방글라데시는 2016년 이래 3년차를 맞는다. 연수과정은 대한민국 식품안전관리 체계에 대한 이해와 노하우 전수를 통해 방글라데시 공무원의 식품안전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강의와 토론, 현장견학 및 실습 등 이론과 현장을 두루 습득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HACCP과 음식점 위생등급제, 위해예방관리계획 등 식품안전 제도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함께 HACCP 인증업체인 (주)아워홈, (주)풍림푸드, 남양유업 등의 현장견학을 통해 선진화되고 과학적으로 운영되는 국내 식품안전관리 현장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프로그램은 특히 방글라데시의 환경과 특성에 접목하여 실질적으로 적용 가능하고 실천할 수 있는 식품안전 액션플랜(Action Plan)을 직접 수립하고 실습하는데 역점을 두고 진행됐다.


이밖에도 방글라데시 연수생들은 한국의 깊은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서울의 경복궁, 인사동, 한식문화관 등 다양한 대한민국의 전통과 문화를 체험했다. 


식품인증원 장기윤 원장은 수료식 인사말을 통해 “본국으로 돌아가 방글라데시의 식품안전 기반을 고도화하는데 앞장서 달라”며, “앞으로도 대한민국과 방글라데시간의 식품안전 파트너십이 계속 발전되어 나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방글라데시 엠디. 하비버 라만 호세니(Md. Habibur Rahman Hosaini) 단장은 “1억 6,000만의 방글라데시는 국민에게 안전먹거리 제공 등 식품안전 측면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이번 2주간의 교육훈련 프로그램이 유익했다”며 “강의 내용과 현장 실습 등 모든 매뉴얼 자료가 본국에 돌아가 현장에 적용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고 연수 소감을 밝혔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