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인센티브 여행을 위한 최고의 선택! (2018-04-30 11:18)

접근성•인프라•호텔 행사장 등 완벽한 조건

▷ 홍콩야경

 

예나 지금이나 홍콩은 아시아 국가 중 가장 국제적인 도시다. 금융허브로서의 역할은 물론이고 아시아에 진출한 글로벌 기업의 전초기지로도 각광받고 있다. 안정된 정부와 독립적인 사법권을 바탕으로 자치권이 보장되는 홍콩은 여전히 자유로운 국제 도시로서의 위상을 자랑한다.


▷ 홍콩컨벤션전시센터

 

최고의 인센티브 여행지

한국인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도시 중의 하나로 전 세계의 관광객이 끊임없이 밀려드는 곳이 홍콩이다. 아름다운 야경, 맛있는 음식, 쇼핑 천국으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홍콩은 영국의 영향으로 일찍부터 아시아 무역과 금융의 중심지로 성장한 국제적인 비즈니스 도시이기도 하다. 
 

이러한 역사적인 배경으로 인해 홍콩은 비즈니스 친화적인 인프라와 국제적인 시스템을 잘 갖추고 있다. 동서양의 다양한 문화가 어우러져 홍콩만의 독특하고 다채로운 관광 매력을 뽐낸다.

이런 이유로 홍콩에서는 수많은 국제회의와 미팅, 다양한 국제 기구 및 관련 단체의 컨벤션 행사와 국제 무역 전시회와 박람회가 열린다. 또 많은 기업들이 인센티브 여행지로 홍콩을 선택한다. 

홍콩은 인센티브 여행을 비롯한 MICE(Meeting Incentives Convention Events & Exhibition) 산업이 고도로 발달한 도시다. 홍콩이 MICE 산업의 세계적인 중추가 될 수 있었던 배경에는 다음과 같은 장점들이 큰 작용을 한다.  



 

•편리한 접근성 

홍콩은 특히 한국의 기업과 단체가 행사를 열기에 이상적이다. 한국의 각 도시에서 비행기로 약 3시간 20분의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시차는 1시간에 불과하다. 비행에 따른 피로와 시차적응의 걱정이 없으므로, 한정된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현재 한국과 홍콩 간에는 주 120편 이상의 직항 노선이 운영되고 있어 행사 일정을 짜기가 쉽고 대형 행사 준비에도 용이하다. 무엇보다 야간 이동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것도 동남아 국가와 비교했을 때 큰 장점 중의 하나다. 


•뛰어난 기반 

사회간접자본을 비롯한 발달된 도시 기반이 주는 홍콩의 편리함은 다양한 형태와 규모의 기업 행사를 여는데 큰 도움이 된다. 집약적인 도시로서 지하철을 비롯한 교통수단이 매우 효율적으로 발달하여 구석구석까지 편리하게 연결해 주고, 도시 전반에 와이파이와 인터넷 통신망이 잘 갖춰져 있어 편리하다. 따라서 단체일정은 물론, 자유시간이 있는 경우에도 편리하고 안전하게 일정을 소화할 수 있다.  


•다양한 규모의 호텔과 행사장 

홍콩에는 세계적인 수준의 고급 호텔에서 합리적인 가격의 호텔까지 다양한 호텔이 있다. 홍콩은 300여 개의 호텔에 8만 여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500개 이상의 객실을 보유한 호텔도 많아 대형 행사까지 원활하게 치를 수 있다. 뛰어난 행사장을 갖추고 있어 해마다 수많은 국제회의, 전시회, 기업미팅이 개최되는 곳이 홍콩이다. 홍콩 도심에 있는 ‘홍콩컨벤션전시센터(HKCEC)’, 공항 바로 옆에 위치한 ‘아시아월드 엑스포(AWE)’ 등의 대형 행사장은 물론, 다양한 호텔 연회장, 럭셔리 클럽하우스, 독특한 테마를 갖춘 크고 작은 행사장들이 가득하여 선택의 폭이 넓다. 


▷ 용선경주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 

홍콩은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 중 하나로, 안정된 정부, 독립적인 사법체제, 낮은 범죄율 및 신뢰받는 경찰력을 갖추고 있다. 또한 태풍과 같은 자연 재해에 대해서도 철저하고 효과적인 방재시스템을 운영한다. 무엇보다 아시아 어느 지역보다 영어가 폭넓게 통용되고 있어 의사소통이 원활하다. 또한 약 170개 국적의 방문객들은 비자 없이 방문이 가능하며, 한국 국적자의 경우 90일까지 비자 없이 체류할 수 있다.  


▷ 용선축제-맥주 페스티벌

 

•다채로운 관광지 

홍콩은 세계 비즈니스의 중심지이자 아시아의 대표적인 관광 도시다. 다채로운 관광지와 문화유산, 쇼핑, 음식, 축제 등 행사와 여행을 위한 모든 요소를 갖췄다. 오션파크, 홍콩 디즈니랜드, 옹핑360, 피크, 침사추이 해안, 크루즈 등 관광 매력이 넘쳐난다. 또한 과거와 현재, 동양과 서양이 교차하는 홍콩의 문화는 그 자체로도 매력적이며, 기업 행사의 경우 이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그 밖에도 홍콩은 연중 계속 되는 축제의 도시로, 어느 때 홍콩을 방문하든 역동적인 축제의 열기에 빠져들 수 있다. 특히 6월에 열리는 용선축제와 맥주 페스티벌은 많은 관광객의 사랑을 받는다. 
 

▷ 홍콩관광청의 지원-사자춤 공연

 

•풍부한 경험과 전문적인 서비스 

오랫동안 MICE 행사를 유치해 온 홍콩은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항상 아시아 최고의 비즈니스 도시, 혹은 MICE 도시로 선정되어 온 만큼 경험 많은 각 분야의 행사 전문가들이 언제나 준비되어 있다. 행사의 준비단계에서부터 실행 단계에 이르기까지 실질적인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부 기관인 홍콩관광청에서도 기업 미팅 및 인센티브 여행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므로, 이를 활용하면 더욱 성공적인 행사가 가능할 것이다.


<자료제공: 홍콩 관광청>
 

권영오 기자mknews@mk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