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오빠가 태우러 갈게”… 섹시함의 정점 태닝 (2018-04-30 10:32)

두영준 기자의 남자활용법

급격하게 더워진 요즘의 날씨 덕분에 벌써부터 푸른 바다와 시원한 계곡이 아른거린다. 봄의 마지막 절기 곡우였던 지난 4월 20일 남부지방 곳곳에서는 30도를 웃도는 초여름 날씨를 보였다. 이제 슬슬 구릿빛 피부로 무장해 바캉스를 맞이할 시기가 찾아온 것이다.


피부에 자극… 뿌리칠 수 없는 유혹
태닝이란 피부를 자외선에 노출시켜 갈색 피부톤으로 만드는 것을 말한다. 피부가 자외선에 노출되면 멜라닌세포를 자극해 세포의 활동성을 일시적으로 활성화시키고, 멜라닌 색소를 끌어올려 침착시키는 과정을 거치는데 이때 피부색이 어둡게 변하게 된다.

섹시한 피부톤을 만들기 위해 일부러 살을 태우는 것은 여름만의 특권으로 여겨졌다. 보통 태닝을 하는 적절한 시기로 뜨거운 햇볕이 내리쬐는 한여름을 연상하기 쉽기 때문이다. 하지만 실제로는 여름을 앞둔 지금이 적기이다. 날이 선선한 데다 한여름이 되기까지 여유가 있어 단계별로 골고루 태닝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기계 태닝을 하거나, 태닝에 도움이 되는 관련 제품을 사용해 일조량이 짧은 계절에도 충분히 태닝이 가능해졌다.

태닝은 크게 셀프 태닝과 기계 태닝으로 나뉜다. 셀프 태닝은 해변가나 수영장 또는 햇빛이 잘 드는 곳이라면 어디라도 가능하다. 기계를 이용한 UV 태닝은 짧은 시간에 균일한 태닝 피부를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까무잡잡해진 피부는 건강한 미남의 상징처럼 여겨지지만, 자외선을 피부에 쏘여 피부의 멜라닌 색소를 만들어 내는 것이므로 잡티나 기미 등 갖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그러나 염색약이 두피나 머릿결에 좋지 않은 영향이 있다고 하더라도 염색을 포기할 수 없듯, 건강미의 상징, 구릿빛 피부의 지름길인 태닝도 뿌리칠 수 없는 유혹으로 여겨지고 있다.


이렇게만 하면 나도 ‘섹시남’
보다 건강하고 매력적인 피부 연출을 위해 태닝을 원하는 이들이 많지만 전문가들은 자칫 피부에 강한 자극을 지속적으로 주다가 피부손상을 유발할 수 있다고 우려한다. 따라서 적절한 방법에 따라 피부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태닝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태닝을 하는 동안에 태닝 오일 외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는 이들이 많다.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면 태닝이 되지 않는다는 오해 때문인데, 태닝을 할 때 건강하게 하려면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른 뒤에 태닝제품을 바르는 것이 올바른 방법이다.
▷ 보습을 위해 전신에 사용하면 좋은 도테라의 ‘코코넛 오일’

태닝을 시작하는 첫날은 자외선 차단지수(SPF) 15 정도의 제품을 사용하고 점차 지수를 낮춰가는 것이 좋다. 피부가 민감한 경우에는 SPF 20 정도를 사용해도 무방하다. 보습로션을 전신에 충분히 발라 태닝으로 인한 수분 손실을 사전에 방지하는 것도 중요하다. 향수의 성분 중에는 광독성이나 광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물질이 많으므로 향수를 뿌리고 태닝을 해서는 안 된다. 또 선탠 하기 전이나 후에는 피부에 자극이 갈 수 있는 필링은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피부에 상처가 있을 때에는 태닝을 삼가도록 한다.

피부주름이 유발되거나 염색머리의 화학약품이 산화되면서 머릿결이 푸석해질 수 있으므로 올바른 자세로 태닝을 하고 머리카락은 모자로 가려주는 것이 좋다. 태닝 후에는 차가운 물로 샤워를 해서 피부의 열을 식혀주고 차갑게 얼려둔 타월로 해당 부위 피부를 톡톡 두드려주며 찜질을 해서 피부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 태닝 후에도 말끔히… 네리움의 ‘더블 클렌징 보타니컬 페이스 워시’

선탠 후에는 피부에 남아있는 오일이나 자외선 차단제를 깨끗이 제거해야 한다. 피부가 건조하고 예민해져 있으므로 충분한 수분과 영양 공급도 필요하다. 이를 위해 단백질과 미네랄, 비타민C, E 등이 많이 함유된 식품을 섭취하고 피부에도 보습제를 충분히 바른다. 선탠 후 피부가 화끈거리거나 벌겋게 되는 증상이 나타나면 찬물이나 찬 우유를 이용해 냉찜질을 하거나 오이팩을 하면 도움이 된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