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잇몸 미남으로 가는 길 (2018-04-20 10:41)

두영준 기자의 남자활용법

건강한 아름다움이 새로운 뷰티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뷰티와 헬스케어 간의 영역이 허물어지고 있다. 최근에는 구강관리가 의료적 기능뿐만 아니라 심미적인 효과까지 동시에 얻게 되면서, 많은 남성들의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구강청결이 자신감 있는 미소로 
구강건강은 자신감 있는 미소와도 연관된다. 깨끗하고 정갈한 치아는 상대에게 좋은 인상을 남김과 동시에 본인에게도 자신감을 불어넣어 주기 때문이다. 그러나 구강관리에 조금이라도 소홀하면 치아의 변색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치아 변색의 가장 큰 원인은 음식물 찌꺼기가 치아에 남거나 커피, 홍차, 담배 등 착색성 물질이 치아 표면에 착색되기 때문이다. 치아의 표면은 매우 매끄러워 보이지만 현미경으로 자세히 들여다보면 수없이 많은 구멍들이 있다. 이 구멍들은 치아 깊숙이 연결되어 있는 것으로 각종 음식의 찌꺼기나 담배 등에서 나온 색소들이 이 구멍으로 들어가 치아를 누렇게 만든다.

둘째, 칫솔질을 자주 하지 않는 것이다. 칫솔질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치태가 딱딱하게 굳어 치아 표면에서 떨어지지 않게 된다. 셋째는 하얀 옷이 시간이 지나면 점점 누렇게 변하는 것처럼 나이가 먹어감에 따라 치아의 조성비가 달라져 치아의 색이 변하는 것이다. 이것도 치아 변색의 한 원인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에는 치과에서 치아미백, 교정 등 심미치료를 선택하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다. 한 의료기기 업체가 대학생 353명을 상대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3명 중 1명이 치아교정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에 따르면 응답자 61% 이상이 면접 성공을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가 ‘호감을 주는 첫인상’이라고 답했으며, 첫인상을 결정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으로 ‘자신감 있는 미소와 표정’(90%)을 꼽았다. 특히 면접을 위해 치아교정을 고려한 적이 있다고 응답한 학생들이 36%나 됐으며, 치아교정을 한다면 티 나지 않고 중요한 순간에 빼 놓을 수 있는 투명교정(55%)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바른 칫솔질, 구강용품 사용은 필수
구강에 관한 문제들은 흔히 중장년층이나 되어야 고민해볼 문제였다. 하지만 최근에는 다양해진 식생활 문화로 인해 치아건강 위험 요소들은 증가한 반면, 아직까지 치아관리에 대한 인식은 소홀한 편이라 우리나라의 치아 건강 수명은 빠르게 줄어들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구강케어가 뷰티와도 연계가 되고 있는 요즘, 치아 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일상에서 가장 쉽게 구강관리를 할 수 있는 방법은 올바른 칫솔질과 함께 관련 구강용품을 사용하는 것이다.
▷ 뉴스킨코리아의 AP24 화이트닝 플로라 이드 치약

뉴스킨코리아의 AP24 화이트닝 플로라이드 치약은 피로인산나트륨, 실리카겔이 치아를 밝고 희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플루오라이드(불소)배합으로 충치를 예방해 준다. 입안을 매끄럽고 상쾌하게 해주는 바닐라 민트향도 배합돼 있다. AP24 안티-플라그 칫솔은 구강구조를 고려한 브러시 헤드와 부드러운 칫솔모가 잇몸을 부드럽게 마사지하고 보다 편안한 칫솔질을 도와준다. 별 모양의 독특한 칫솔모는 치아 사이의 플라그를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 퀘니히코리아의 닥터오랄스 파101

자신이 어떤 음식을 먹었느냐에 따라 상대방과 대화의 장르가 공포영화로 바뀌는 경우도 있다. 퀘니히코리아의 닥터오랄스파101은 녹차추출물, 감초추출물, 쑥추출물, 알란토인, 천궁추출물등의 천연원료를 함유한 구강용품이다. 사용법은 10∼15ml의 적당량을 입에 머금고 30초 정도 가글한 후 뱉어 낸 뒤 양치를 하면 된다. 치아를 희게 유지하고 튼튼하게 하며, 구강내를 청결하게 유지해 상쾌하게 한다. 충치예방•구취 제거에 도움을 주고, 심미효과까지. 사람을 자주 상대하는 비즈니스에 종사하고 있다면 눈 여겨 볼만한 제품이다.

한편, 치아 미백 등의 응용 분야를 위한 플라즈마 기술 수요도 계속 증가하고 있다. 특허청에 의하면 플라즈마 관련 특허출원은 2012년 15건에 불과했지만, 2016년 165건으로 증가하여 최근 5년(2012∼2016)간 급격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