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각 사의 보상플랜이 궁금해요 (2018-04-13 11:36)

안녕하세요. 저는 다단계판매원으로 활동한 지 이제 갓 1년 지난 초보 사업자입니다. 지인의 소개로 제품을 먼저 사용하게 되면서 다단계판매업에 대해 알게 됐고 지난해 좀 더 할인된 가격에 제품을 구매하고자 판매원 등록을 하게 됐습니다. 그렇게 등록해 자가소비를 위한 6개월 정도는 제품 구매만 했지 따로 리크루팅이나 회사의 보상플랜에는 관심이 없었습니다. 그러다 다른 사람을 소개하고 저처럼 또 다른 회원을 가입시키고 하면서 제품판매를 하면 소액이라도 소득이 생긴다는 것을 알게 됐고 사업설명회를 통해 조금씩 회사의 비전, 목표 등이 생기게 됐습니다.

그런데 신문을 구독해 보니 우리나라에 굉장히 많은 다단계판매 회사가 있다는 것을 알게됐습니다. 대부분의 회사가 탁월한 제품을 갖고 영업을 한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초보자인 제 입장에서는 제가 활동하고 있는 회사의 보상플랜 외에 다른 회사의 보상플랜은 잘 모르겠더라구요. 각 회사마다 사업설명회를 쫓아다닐 수 없기에 <한국마케팅신문>에서 각 회사별 보상플랜을 설명하는 코너가 신설됐으면 좋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미 다양한 회사의 보상플랜을 알고 비교분석하고 있겠지만 초보 사업자 및 앞으로 업으로 삼으려고 하는 사람들에게 회사별 보상플랜은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인천 계양구 작전동 조 모 씨>  

독자투고를 받습니다 

본지는 건전한 유통문화의 정립을 위해 ‘독자투고’를 받습니다. 업계를 위한 정책, 제도 등에 대해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개인감정에 의한 특정 기관 및 업체 또는 판매원 등에 대한 비난 및 욕설은 지면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독자투고’는 본지 이메일(mknews@mknews.co.kr)로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 제목란에 <독자투고> 명시/ 성함, 거주지(○○시 ○○동), 연락처 명시/ 원고는 제목과 내용을 합해 글자크기 10포인트로 최소 A4 ½장 이상 분량.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