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썬라이더, 다단계판매업 공식 출범 (2018-04-13)

오프닝 행사와 함께 루벤 첸 부사장 강연

SPECIAL INTERVIEW - 썬라이더 인터내셔널 루벤 첸 영업개발팀 부사장


썬라이더다이렉트코리아(유)(이하 썬라이더)가 지난 4월 6일 서울 논현동 썬라이더빌딩에서 본사 루벤 첸 영업개발팀 부사장,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 유재운 이사장 등 내외빈과 약 100명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오프닝 행사를 가졌다.

지난 2009년 다단계판매업에서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으로 전환했던 썬라이더는 9년 만에 다시 다단계판매업을 출범하며, 한국에서는 프랜차이즈 가맹사업과 더불어 다단계판매업을 병행한다.
▷ 썬라이더의 다단계판매업 출범을 축하 하며 내외빈의 떡 케이크 절단식이 있었다.

이날 오픈 세리머니로는 1층 매장 앞에서 리본 커팅식이 있었으며, 이어 매장 투어와 함께 지하 1층에서 떡 케이크 절단식, 박 깨기 등의 행사가 이어졌다. 유재운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 이사장은 “썬라이더는 진정성 있고, 이윤을 분배하고, 독창성을 가진 기업이다. 이런 기업이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에 가입한 것에 감사드린다”며 “사업은 타이밍도 중요한데, 썬라이더는 적절한 타이밍에 조합과 공제계약을 체결했다. 타이밍을 아는 경영진과 함께하는 회원들에게 는 큰 장점이 될 것이다. 앞으로 조합도 썬라이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축사를 통해 전했다.
▷ 김세헌 지역담당 사장

김세헌 지역담당 사장은 “5성급 호텔과 견주어도 뒤지지 않을 정도로 쾌적한 환경에서 사업을 할 수 있게 준비했다”면서 “썬라이더에 대해 많이 알고 있는 분도 있고 새로 접한 분들도 있을 것이다. 누구든지 사업하는데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회사에서 다양한 지원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모든 오프닝 세리머니가 끝난 후에는 루벤 첸 부사장의 강연이 있었다. 루벤 첸 부사장은 썬라이더를 선택해야 하는 3가지 이유에 대한 설명과 함께, 새로운 보상플랜 및 제품에 대한 설명을 이어갔다.

썬라이더는 창업자이며 세계적으로 저명한 초본전문가인 테이푸 첸 박사의 초본학을 바탕으로 엄선된 초본 성분과 그 효능을 현대의 약학 및 의학과 접목시킨 제품을 생산고 있다. 1982년 설립된 썬라이더의 제품들은 전 세계 50여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초본 전문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날로 증가하는 제품에 대한 수요에 대비하기 위해, 주 제품 생산 공장을 확장하고 새로운 최첨단 생산시설을 구축했다. 현재 썬라이더는 전 세계 8곳의 제품생산 공장을 소유하고 있으며, 그 규모는 약 18만 6,000㎡에 달한다.
▷ 썬라이더다이렉트코리아에서 선보이는 4종의 신제품

썬라이더다이렉트코리아(유)는 지난 3월 5일 소비자피해보상보험계약을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과 체결하고 서울시에 다단계판매업(서울-제880호)으로 등록했다. 앞서 썬라이더코리아(주)는 지난 1989년 한국지사가 설립된 이후, 지속적으로 한국에서 영업을 해오고 있는데, 지난 1995년 직접판매공제조합과 소비자피해보상보험계약을 체결해 다단계판매 영업을 진행하던 중, 2009년 프랜차이즈업으로 업종을 변경했다.

미국 본사인 썬라이더인터내셔널은 유통채널을 다양화하기 위해 썬라이더다이렉트코리아를 설립해 다단계판매 업계에 재진입 했고, 프랜차이즈로 전환해 영업을 이어온 썬라이더코리아와 함께 한국에서 동시에 영업을 진행하게 됐다.




SPECIAL INTERVIEW - 썬라이더 인터내셔널 루벤 첸 영업개발팀 부사장

“독창적인 제품, 새로운 보상플랜으로 안정적인 수익 창출하세요”

▷ 루벤 첸 영업개발팀 부사장

Q. 간단한 본인 소개를 한다면?

썬라이더 인터내셔널의 창립자인 테이푸 첸 회장의 장남으로 6년 전부터 본사 영업개발팀 부사장으로 일하고 있다. 또, 통증관리(재활) 전문의로 활동하고 있다. 척추, 뇌 등 사람의 움직임에 대한 애로사항을 포괄적으로 치료하는 전문의이다. 



Q. 의사이면서 썬라이더에서 근무를 하게 된 계기는?
1주일에 이틀 정도는 여전히 의사로서 활동하고 있다. 동시에 가족을 사랑하고 가족과 함께 일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썬라이더에 참여해 함께하고 있는 것이다. 의사로서 사람을 도와주는 것이 굉장히 보람된 일이다. 하지만 의사는 환자와 1:1로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썬라이더 사업은 많은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이기도 하다. 4명의 형제가 더 있는데 누님은 변호사 출신으로 마케팅 부사장으로 있고, 여동생 역시 변호사 출신으로 오퍼레이션 부사장, 남동생은 유기화학 박사 학위를 갖고 있으며, 제조담당 부사장을 담당하고 있다. 막내 남동생은 IT 부사장을 담당하면서 가족 모두가 전문성을 살려 탄탄한 경영을 하고 있다.


Q. 한국에서는 2009년 프랜차이즈로 업종변경을 했다. 다시 다단계판매업을 시작하게 된 이유는?
변화되는 시대에 걸맞는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지난 2009년에 프랜차이즈업으로 변환했었다. 지금도 세상이 굉장히 빠르게 변화하고 있고 다양한 수익구조들이 반드시 있어야 하는 시대가 왔기 때문에 기존 프랜차이즈 점주들의 수익구조와 함께 추가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유통 채널을 위해 다단계판매업을 다시 시작하게 됐다. 또, 젊은 세대에서 보면 SNS를 통해 활발한 활동이 이어지고 있는데 이러한 트렌드와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새롭게 다단계판매를 출범하게 됐다.


Q. 한국처럼 다단계판매와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을 같이 하는 나라가 있나?
이미 대만, 싱가포르, 말레이시아에서 시도하고 있고, 성공적으로 매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들 나라의 점주들은 실제로 매장에서 단지 고객을 기다리는 것에서 벗어나 고객을 찾아갈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해하고 있다.


Q. 예전 업종 변환 시 판매원들의 반발이 있었다. 이번에 다단계판매 출범으로 현 가맹점주들의 반발은 없었나?

대부분의 가맹점주들이 원했고 함께 하길 바랐다. 현재 가맹점주들은 가맹사업과 함께 다단계판매를 병행해서 할 수 있고, 다단계판매원도 본인이 원할 시 가맹사업을 신규로 같이 병행할 수 있다. 가맹업 제품과 다단계판매업 제품은 다르다. 각각의 채널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다. 또, 현 점주들은 매장에 각 채널의 제품을 모두 비치해 판매할 수 있어 더 많은 장점으로 부각되고 있다.


Q. 예전 썬라이더 다단계판매와 현재 다단계판매의 차이점은?
가장 큰 차이점은 보상플랜이다. 장점으로는 브레이크어웨이가 없다. 모든 파트너들의 실적이 나의 실적과 함께 지속되고 다른 회사와는 다르게 무한보상이 있다. 내 조직이 아무리 커지고 해외로 퍼진다 해도 모든 사람들의 볼륨에 대해 카운트가 되어 내 실적에 잡힌다는 장점이 있다.


Q. 어떤 제품을 먼저 선보이나?

4가지 신제품을 먼저 론칭한다. 첫 번째는 썬트림 쉐이크로 체중조절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다음은 썬핏 프로틴 플러스로 쌀에서 추출한 단백질 제품이다. 또, 써니프레쉬라는 목을 진정시키고 보호하며, 쿨링 효과를 제공하는 제품이 있다. 마지막으로는 스마트 구미로 젤리 형태의 식이섬유 제품이다. 일반적으로 화장품 원료로 많이 사용하는 스테비아를 테이푸 첸 회장이 미국 FDA에 처음으로 식품으로 등록했으며, 스테비아에서 유래한 건강한 단 맛을 활용해 스마트 구미에 함유했다.


Q. 한국 소비자와 예비판매원을 위한 메시지가 있다면?
썬라이더는 36년간 안정적으로 성장해왔다. 설립자인 테이푸 첸 회장부터 모든 썬라이더 구성원들이 제품에 대한 전문가이며 거대한 규모의 생산시설 완비로 직접 모든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또, 이번에 새롭게 만들어낸 보상플랜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해 낼 수 있는 사업이다. 하고자 하는 의지와 바르게 사업을 하려는 분들에게 빠른 성장과 성공을 이어갈 수 있다.                                                   



 

김선호 기자ezang5@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ZOOM IN 더보기

식약신문
다이렉트셀링

업계동정 더보기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