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사심충만 리얼탐방 | 주네스글로벌코리아(유) (2018-04-13)

소리 없이 꾸준한 강자


주네스글로벌코리아(유)(지사장 권순, 이하 주네스)는 지난 2011년 한국에 진출한 글로벌 직접판매기업이다. 진출 초창기 때와 약 2∼3년 전 방문한 이후 오래간만에 회사를 방문하게 됐다.

오래간만의 방문에 조금은 낯설게 느껴졌지만 금세 분위기에 익숙해질 수 있었다. 주네스는 서울 삼성역 4번 출구에서 약 150m 거리에 있는 삼안빌딩에 위치해 있다. 해당 빌딩의 8층과 15층을 이용하고 있으며, 8층은 비즈니스센터로 15층은 직원 사무공간과 고객지원센터로 사용되고 있다.
▷ 2015년 인수합병한 모나비의 액티브 건강주스

비즈니스센터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이 가운데 넓게 형성된 홀과 대형 아싸이베리 액티브 주스 패널이다. 주네스는 지난 2015년 모나비를 전격 인수했으며, 모나비의 아싸이베리 건강주스를 주네스에서 판매하고 있다. 홀에는 원탁테이블과 의자가 비치되어 있어 간단한 미팅이 가능하게 꾸며져 있다. 홀 뒤로는 판매원들의 비즈니스를 위한 컴퓨터가 있으며, 그 위로는 대형 TV에서 주네스에 대한 영상이 지속적으로 방영되고 있다. 홀 좌우로는 총 9개의 룸이 있다. 이 중 7개는 소규모 미팅룸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1개는 다이아몬드룸으로 다이아몬드 직급자만 이용할 수 있는 별도의 미팅룸, 나머지 1개는 세미나룸으로 80명까지 수용할 수 있다. 세미나룸의 한쪽 벽은 무빙월(moving wall)로 가운데 홀과 나눠져 있지만 무빙월을 한쪽으로 밀어내고 개방하면 홀을 이용해 최대 300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세미나 공간이 마련된다. 각각의 미팅룸은 회원들의 예약제로 사용되고 있다.
▷ 주네스글로벌코리아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 전시

비즈니스센터를 들어서자마자 입구 좌우에는 회원들의 활약이 담긴 사진을 전시해 놓은 전시장과 올해 있을 주요 이벤트를 알려주는 디지털 대형 패널이 자리하고 있다. 사진 전시장 오른쪽에는 2개의 TV에서 주네스에 대한 소개 영상과 주요 직급자를 방영해주고 있다. 디지털 패널 왼쪽에는 주네스글로벌코리아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 15층 고객지원센터 내 회원 대기 공간

15층 고객지원센터는 입구를 들어서면 길게 뻗은 인포데스크를 먼저 볼 수 있다. 이곳에서 회원가입, 제품구매 및 픽업 등을 할 수 있다. 인포데스크 앞에는 기다리는 회원들을 위한 의자가 배치되어 있는데 마치 은행과 유사한 분위기를 느꼈다. 15층에도 회원들의 편의를 위한 컴퓨터 시설이 마련되어 있으며, 제품 전시와 함께 입구 오른쪽에는 건강관리를 위한 인바디 측정룸이 있다. 인포데스크 왼쪽에는 약 30명 정도 수용할 수 있는 트레이닝룸이 있다.


주네스글로벌코리아의 전체적인 느낌은 차분함과 함께 잘 정돈된 느낌을 받았다. 전반적인 인테리어도 각각의 용도에 맞춰 포인트를 줬으며, 주어진 면적에서의 공간 활용도 잘 되어 있다. 가파른 성장을 보이고 있는 본사와 함께 한국에서도 지속적으로 꾸준함을 보이고 있는 주네스는 올해도 굵직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오는 5월에는 한국 회원을 위한 캐나다 밴쿠버로 인센티브 트립이 준비되어 있고 9월에는 지난해 전 세계적으로 호평을 받은 본사 주최의 엑스포가 태국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김선호 기자ezang5@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ZOOM IN 더보기

식약신문
다이렉트셀링

업계동정 더보기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