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교원, ‘4차 산업혁명 미래 체험 캠프’

가족의 달 맞아 준비한 특별 체험

  • (2018-04-13 10:01)


(주)교원그룹(대표 장평순)의 체험학습 포털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이 5월 5일부터 6일까지 1박 2일간 교원 도고연수원에서 ‘4차 산업혁명 미래 체험 캠프’를 실시한다.

이번 캠프는 4월 28일까지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 홈페이지(www.sinnandaschool.com)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아이는 물론 부모도 함께 참여할 수 있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온 가족이 로봇과 코딩, 3D 프린터, VR(가상현실), 사이언스 쇼 등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콘텐츠를 체험하며 새로운 추억을 쌓을 수 있다.

‘4차 산업혁명 미래 체험 캠프’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콘텐츠인 과학 기술과 원리 등을 학문이 아닌 직접 만들고 체험하며 재미있게 익힐 수 있다. 1일차에는 ▲3D프린터펜을 활용한 미래의 우리 집 만들기 ▲스크래치프로그램 코딩 실습 ▲우리가족 햄스터 로봇 축구 대회 ▲서프라이즈 과학 대탐험을 주제로 한 사이언스 쇼를 진행한다. 캠프 2일차에는 ▲VR 카드보드 제작 ▲VR 제작 소프트웨어 코스페이시스로 만드는 가상 현실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특히 이번 캠프는 메이커 교육(Maker Education), STEAM 교육 등을 접목해 학습적 효과를 더욱 높였다. 메이커 교육은 아이 스스로 다양한 제품을 기획하고 디지털 도구를 이용해 직접 제작해 보며 창의력과 문제해결능력을 기르도록 해준다. STEAM 교육(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s, Mathematics의 약자)은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높이고 과학기술기반의 융•복합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높여준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