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2018 기대되는 글로벌 뷰티 박람회 (2018-04-06 10:31)

해외시장 정보 및 최신 트렌드 확인

2018년 올 한 해에도 중국, 일본, 베트남 등 아시아 지역은 물론 UAE, 미국, 러시아 등 중동, 유럽, 서방 국가에서 다양한 뷰티 박람회가 개최된다. 많은 뷰티업계 관계자들은 박람회를 통해 각 국가의 최신 트렌드 및 동향을 파악한다. 향후 비즈니스를 위해서도 참관 또는 둘러볼 필요가 있는 아시아 주요 4개국 박람회 일정과 소식을 정리해봤다.

베트남
베트남 호치민 미용 전시회-코스모뷰티(Cosmobeaute Vietnam)

4월 19∼21일 @ 사이공 컨벤션 센터


베트남에서 가장 중요한 화장품 관련 전시회 중 하나인 베트남 호치민 미용 전시회-코스모뷰티에서는 화장품, 향수, 헤어케어, 건강관리기기, 네일케어, 화장품 원료, 패키징 등 다양한 분야의 전시가 이뤄진다. 또, 다양한 컨퍼런스, 제품 시연회, 스테이지 행사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컨퍼런스는 화장품관련 법령, 소셜 마케팅 기법, 소비자 이슈, 미용 트렌드 및 시장 정보, 최신 기술 등 광범위한 주제에 대해 전문가와 의견을 나눌 수 있다. 제품 시연회는 지정된 이벤트와 제품들이 무대에서 시연되는 프로그램이며, 스테이지 행사는 미용 전문가 또는 미용 학교가 기획해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총 165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한국업체는 49개사가 참여했다. 참관객 수는 1만 3,328명으로 매년 규모가 커지고 있다.

▷ 베트남-헤어케어 쇼케이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미용 전시회(International Beauty Expo 2018)

5월 5∼8일 @ 쿠알라룸푸르 컨벤션 센터


2001년부터 매년 개최된 이 전시회는 전문가와 일반관람객이 함께 참여하는 혼합형 전시회로 연간 21개국, 400∼500개 기업이 참가하고 있다. 전시회는 6개 구역으로 카테고리를 나누어 다양한 뷰티기업을 유기적으로 배치하였으며, 한국, 싱가포르, 대만, 태국 참가기업으로 이루어진 ‘International Pavilion’을 통해 말레이시아 시장 진출 기회를 촉진할 예정이다. 이외 최신 헤어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유료세미나와 헤어&메이크업 대회도 동시 개최된다. 또한 바이어와 셀러의 전문적인 비즈니스 미팅을 지원하기 위해 별도의 공간을 마련하고 사전 매칭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전시 주최 측은 외국 바이어를 적극적으로 유치하기 위해 ‘바이어 유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외 유력 바이어에게 좀 더 강력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다른 전시회보다 좀 더 저렴하게 부스 임차료를 책정하고 있다.

▷ 말레이시아-스테이지 쇼


일본

뷰티월드 저팬(Beautyworld Japan)
5월14∼16일 @ 동경 빅 사이트


일본 후쿠오카, 도쿄, 오사카에서 개최되는 뷰티월드 전시회는 일본에서 단일 전시 브랜드로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최신 화장품 기술력과 제품을 살펴볼 수 있는 전시회로, 신규 화장품 OEM 패키지까지 화장품의 전반적인 기업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전시회는 5월 14일부터 16일까지 동경 빅 사이트(Tokyo Big Sight)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지난해 전 세계 16개국에서 총 624개의 기업이 참가했으며, 이 중 일본 기업이 526개, 해외기업 98개로 조사됐다. 한국 참가기업은 총 31개사였다. 다양한 세미나가 진행되고 있지만 일본어로만 진행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일본어가 익숙하지 않은 참관객은 통역가능 인력과 함께 참석하는 것이 필요하다. 대부분의 세미나는 무료로 제공되지만 프리미엄 교육 세미나는 사전에 유료접수를 해야 참석이 가능하다. 


▷ 일본-뷰티월드


중국
상하이 국제 뷰티 박람회(Beauty Expo in Shanghai)
5월 23∼25일 @ 상하이 푸동 국제 엑스포 센터


아시아 최대 규모의 박람회이자, 중국 대표 뷰티 박람회인 상하이 뷰티 엑스포는 상하이 푸동에서 매년 5월경 개최되는 세계적인 화장품 전시회다. 올해로 23회째를 맞이하고 있는 상하이 뷰티 엑스포는 세계 3대 미용전시회로 손꼽히는 전시회인 만큼 중국 국내 저명한 브랜드인 자화, 가람과 같은 기업들이 참가했고, 국제관에는 로레알, 시세이도 등과 같은 세계적인 화장품 기업들이 참가했다. 한국기업 또한 독립관 31개사, 공동관 150개사가 참가 하는 등, 나날이 그 규모가 커져 아시아권에서는 가장 큰 규모의 국제 전시회로 성장하고 있다. 대규모 전시회인 만큼 해외 바이어 참가 및 상담 비율이 상당히 높은 것으로 유명하다. 또, 화장품에 관련된 품목을 세분화해 전시관을 따로 배치하는 만큼 높은 전문성을 자랑한다.

▷ 중국-뷰티 박람회

 
◎기타 유럽 및 미주지역 뷰티박람회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